UV관련 몇가지 팁



UV관련 몇가지 팁

금별 0 2,932 2020.03.31 19:44

1. 커스텀 메시에서 UVmap을 Warping(휘게하기)이나 distorting(왜곡)하는 것은 텍스처를 패닝 할 때 올바른 Flow와/Tempo를 얻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텍스처패너를 더 빠르게 만들기 위해 UV를 평면의 가장자리쪽으로 늘려보십시오.

 

Animated GIF

 

2. 커스텀 셰이더에서 UV 값만으로도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를 쓰지않고 그라디언트를 계산하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엣지(가장자리)나 Seams(이음새)를 가리거나 역동적인 pulsing(고동치는) 이펙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 :

 

 

3. UV 디스토션(왜곡)을 하는건 다양성을 많이 만들어내는 훌륭하고 간단한 방법이다.

텍스처 (또는 2를 곱한 값)를 가져 와서 -0.5,0.5 범위의 값을 넣고 intensity value(강도 값)를 Multiply(곱한) 다음 메인 UV의 UV에 추가합니다.

 

 

[이 게시물은 금별님에 의해 2020-10-31 16:57:25 이펙트영상/레퍼런스에서 이동 됨]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5 3D 블랜더 Stylized VFX - 에너지 볼 생성 방법(한글자막) 금별 05.14 33
34 3D 블랜더 Stylized VFX - 알파 카드를 활용 2D 드래곤볼 파워업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14 30
33 3D 블랜더를 활용한 Stylized 폭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6 46
32 3D 이펙트의 모든것! 게임직 TA 김용남 인터뷰_01 금별 04.24 99
31 3D 메쉬 UV패닝을 활용한 곡선 트레일 제작짧은팁 금별 04.22 130
30 3D 3DsMax - 임팩트 메쉬 제작 간단과정 금별 04.16 105
29 3D 블랜더를 활용한 매직 오브 제작과정(머트리얼메이커) 금별 03.19 151
28 3D 후디니를 사용해서 이펙트 메쉬 제작후 HDA툴 제작하기 금별 03.10 191
27 3D 3dsMax - 벌집모양의 쉴드형태 제작방법(AI한글자막) 금별 02.26 268
26 3D 노말맵의 모든것(안콜3D) 금별 02.23 164
25 3D 3dsMax - 토네이도 메시 제작과정(중국어/AI한글자막) 금별 2023.12.27 343
24 3D 3dsMax - 나선형 아우라 메시 제작 금별 2023.12.27 254
23 3D 3dsMax - UI 경계에 활용되는 메시 제작과정 금별 2023.12.27 356
22 3D 3DsMax - 쉴드 메시 모델 제작방법(중국어/AI자막포함) 금별 2023.12.27 210
21 3D GODOT VFX - Easy Explosions Effect Tutorial 금별 2023.11.29 269
20 3D 블랜더3D - 단계가 뚜렷한 카툰 불 머트리얼 노드 금별 2023.11.02 305
19 3D 블랜더3D - 블랜더를 활용한 2D 폭포수 쉐이더 초간단제작방법 금별 2023.10.28 254
18 3D 3dsMax - 버섯형태 폭파 메쉬 제작과정 금별 2023.09.30 338
17 3D 후디니- 그리드를 활용한 충격파 그라운드스파이크 간단제작과정 금별 2023.03.26 642
16 3D 마야 - 윈드 메쉬 제작방법 금별 2023.02.13 747
15 3D 후디니 - 카툰풍 2D 화염 효과 제작방법 금별 2022.12.18 1374
14 3D 3dsmax에서 UV polar coordinate의 불규칙 모델 구현 금별 2022.12.11 685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