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팁 - 회오리 표현



언리얼4 팁 - 회오리 표현

금별 0 2,589 2020.01.20 14:26

 

 

소용돌이에 대한 가장 멋진 점 중 하나는 모든 꼬임(트위스팅), 회전 및 스트레칭이 머터리얼에 의해 완전히 구동된다는 것입니다. 

즉, 이러한 매개 변수(파라미터)를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표준 UV 세트는 X & Y에서 두 개의 독립적인 그라디언트입니다. 

 

내가 한 트릭 중 하나는 그라디언트 중 하나를 다른 그라디언트로 다시 추가하는 것입니다. 메시가 매끄럽게 반복되는 UV를 깔끔하게 배치 한 경우 자신 만의 비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노드가하는 일에 대한 혼란을 없애기 위해 : 1-x는 꼬임 방향을 뒤집기 때문에 위쪽이 꼬입니다. 파워의 표현은 그래디언트의 감소를 변경하므로 점진적으로 비틀어집니다. 이것을 입맛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사인웨이브는 0-1 스칼라로 꼬임 켜기 및 끄기를 보여줍니다.

 

 

이 예에서 UV의 비틀림 양은 일정합니다. 

텍스처를 패닝 할뿐만 아니라 머티리얼에서도 월드 위치 오프셋을 통해 전체 메시를 회전시킵니다. 

게임에 사용 된 메시는 체커 보드 예제와 같이 부드러운 원뿔이 아니므로 가장자리가 생동감과 흔들림을 느끼게합니다.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33 언리얼4 Stylized Rocket Trail in UE5 Niagara | For Patreon ashif 05.07 6
832 언리얼4 언리얼 - 로테이터 노드 활용 UV 나선형으로 왜곡하는방법 금별 05.07 13
831 언리얼4 언리얼 - 프로시졀(절차적) Light spot 머트리얼함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7 17
830 언리얼4 Fire Water FX in UE5.4 Niagara | For Patreon ashif 05.07 16
829 3D 블랜더를 활용한 Stylized 폭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6 22
828 2D 3D 솟구치는 소용돌이 아우라 효과 레이어별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45
827 2D 2D 아우라 소용돌이 짧은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24
826 언리얼4 언리얼 - 프로시졀(절차적) Light spot 머트리얼함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9
825 언리얼4 언리얼 - 포토샵을 활용한 경로 그라데이션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7
824 언리얼4 언리얼 - 메카봇 파괴 효과 간단 제작과정 금별 05.03 38
823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을 활용한 단순한 거미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8
822 언리얼4 언리얼5 - 쉴드에 의한 다중 발사체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69
821 언리얼4 언리얼5.4 - 신기능 텍스쳐 그래프 기본적인 설명(한글자막) 금별 04.29 75
820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스파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57
819 언리얼4 언리얼5- 나이아가라 연기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6
818 언리얼4 언리얼5 - Sci-Fi Barri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6
817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첫 URP 작성해보기 금별 04.29 50
816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유니티 셰이더 컴파일 & 셰이더 컴파일레이션(retr0) 금별 04.29 43
815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고돗엔진 - 셰이더 최적화 간단팁(한글자막) 금별 04.26 81
81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HotWater셰이더 GUI 및 자료사용 예제 영상 금별 04.26 72
813 유니티 유니티 - 쿠파 취업 클래스 [실강의 맛보기 - 얼음스킬제작과정] 금별 04.26 64
812 3D 이펙트의 모든것! 게임직 TA 김용남 인터뷰_01 금별 04.24 8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