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금별 1 1,738 2019.07.18 23:10

 

 

원본링크 : https://youtu.be/RjaPVcciSuU

 

 

 

 

NDC 2019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세션 공유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NDC Replay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려요. ????

 

1. 발표자 성함 : 유인호

 

2. 발표자 소개 : 현재 DH팀에서 드래곤하운드 프로젝트의 이펙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킹덤언더파이어2, 레퀴엠, 가약스등 여러 pc및 모바일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3. 세션 소개 : 드래곤하운드의 비주얼이펙트 제작과정을 소개드립니다. 주로 자연물과 연기, 폭파같은 실사풍이며 판타지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한 이펙트들은 대부분 언리얼엔진4의 비주얼 스크립트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연출하고 있습니다. 캐스케이드로 제작한 파티클시스템, 머티리얼을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제작한 사례를 보여드리고 그 중에 쉽게 따라할수 있는 사용방법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더라도 이해하기 쉽도록 본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단무지 2019.07.19 10:20
후덜덜한 퀄이군여. 발표자가 여기저기에서 고생한게 느껴지네여~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30 언리얼4 Fire Water FX in UE5.4 Niagara | For Patreon ashif 00:54 7
829 3D 블랜더를 활용한 Stylized 폭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6 9
828 2D 3D 솟구치는 소용돌이 아우라 효과 레이어별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27
827 2D 2D 아우라 소용돌이 짧은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16
826 언리얼4 언리얼 - 프로시졀(절차적) Light spot 머트리얼함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2
825 언리얼4 언리얼 - 포토샵을 활용한 경로 그라데이션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27
824 언리얼4 언리얼 - 메카봇 파괴 효과 간단 제작과정 금별 05.03 33
823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을 활용한 단순한 거미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0
822 언리얼4 언리얼5 - 쉴드에 의한 다중 발사체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63
821 언리얼4 언리얼5.4 - 신기능 텍스쳐 그래프 기본적인 설명(한글자막) 금별 04.29 70
820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스파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53
819 언리얼4 언리얼5- 나이아가라 연기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3
818 언리얼4 언리얼5 - Sci-Fi Barri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1
817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첫 URP 작성해보기 금별 04.29 43
816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유니티 셰이더 컴파일 & 셰이더 컴파일레이션(retr0) 금별 04.29 39
815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고돗엔진 - 셰이더 최적화 간단팁(한글자막) 금별 04.26 77
81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HotWater셰이더 GUI 및 자료사용 예제 영상 금별 04.26 67
813 유니티 유니티 - 쿠파 취업 클래스 [실강의 맛보기 - 얼음스킬제작과정] 금별 04.26 61
812 3D 이펙트의 모든것! 게임직 TA 김용남 인터뷰_01 금별 04.24 80
811 언리얼4 언리얼5 - HLSL을 활용한 이미지 블러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4 90
810 언리얼4 언리얼5 - 아티스트를 위한 흥나는 프로파일링!: RenderDoc 금별 04.24 81
809 3D 메쉬 UV패닝을 활용한 곡선 트레일 제작짧은팁 금별 04.22 96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