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살이 이펙터의 길로 가기에 늦은걸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32살이 이펙터의 길로 가기에 늦은걸까요?

익명_ABxjCaE 7 6706

안녕하세요. 올해 32살 된 남자입니다.

지금까지 광고회사어세 마케팅/기획 분야로 근무를 했었지만, 미래를 바라볼 때 저만의 기술이 필요할 것 같아

진로를 신중히 결정하고 IT(메타버스)업을 목표로 퇴사 후 학원에서 6개월 과정으로 유니티와, 블렌더를 배웠습니다.

그 이후 메타버스 회사를 입사했지만 정말 체계가 안잡혀 있는 회사를 2곳이나 다니다가 정말 아닌 것 같아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심을 한건 게임회사로 가자였습니다.  당연히 게임 기획분야로 간다면 최소한의 기간으로 취업을 할 수 있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만의 기술로 취업을 하고 싶기 때문에 이펙터의 길로 가려고합니다.

블렌더, 유니티 기초만 배운 32살 남자가 지금 다시 공부를 하여 입사한다면 많이 늦을까요?

그리고 궁금한 점 간단히 기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부(유니티,블렌더,언리얼)1년 목표로 33살에 입사하게 된다면 몇살까지 회사를 다닐 수 있을까요?
2. 3D맥스는 너무 가격이 비싸 블렌더로 공부하려고 합니다만 나중에 문제가 없을까요?
3. 취업하게 된다면 게임회사 이펙터로 바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4. 사람인에 검색했을 때 이펙터 공고가 별로 없는데 많이 구하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5. 포트폴리오 준비할 때 모델링도 같이 넣는게 좋을까요?
6. 게임업에 이펙터가 금값이라고 하는데 초봉이 얼마일까요?

지금 어린 나이가 아니다 보니 이 길을 가도 늦지 않은건지 조금 조급한 마음에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저의 고민으로 작성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 Comments
익명_MJmKSHI 2023.02.03 10:31  
안녕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뭘 하든 성인이 못 할것은 키즈모델 말고는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저도 이펙트 사수 없이 혼자서 3년째 하는 새싹이지만 들은 것을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이펙트는 수명이 굉장히 긴 직업이라고 (다른 포지션이지만)사수분들에게 들었습니다.
3D툴은 강의 실무에서도 블렌더를 사용하고 있고 이펙터로만 지원하신다면 바로 이펙트를 하게 되실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펙터 공고가 별로 없는 건 (이것도 저희 사수분께 들은 거지만) 이펙트 자체의 인원수도 적고 업데이트가 아니면 할 일이 없어보인다(실제로 저도 별 다른 일이 없으면 셰이더를 공부하고 있습니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모델링은 어떤 모델링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것저것 많이 넣어서 자신이 할 수 있는 걸 최대한 많이 보여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회사도 아마 다니셨다던 메타버스 회사처럼 시원찮은 곳도 많을겁니다. 아마 작성자분께서 또 한번 고난을 겪으실 수도 있을지도 모르고요.
하지만 다시 도전하고 꾸준히 공부한다는 건 정말 멋진 일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늦지 않으셨습니다.
작성자분께 행운을 빌며, 무엇을 하시든 좋은 결과가 따르셨으면 합니다.
익명_03zSeOk 2023.02.03 15:59  
정말 큰 도움 받은 것 같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익명_KVyqnMR 2023.02.03 11:37  
1. 몇살까지 다닐수있냐는 우리가 재단할수없는 영역이라고생각됩니다. 막말로 20년뒤엔 ai가 게임개발을 모조리할지 아닐지의 세상이될수도있고요. 그래도 좀 몇자더 적어보자면 50대가 넘는 이펙터분들도 점점생겨나고있습니다.(물론 극히드물죠)
2. 블랜더를 쓰셔도 무관합니다. 맥스 어둠의 경로를 구글링해서 찾아보셔도 좋구요.
3. 취업하게되면 게임이펙터로 취업이라니? 제가 잘 이해는안가는데 게임이펙트롤 공부하고 게임이펙트로 지원해서 게임이펙터로 합격하시면 게임이펙터가 바로 되십니다.
4. 사람인 대신 게임잡에서 검색해보세요.
5. 이펙트는 이펙트 포트폴리오만 쓰시면됩니다.
6. 이펙터가 금값이란건 아주오래된 얘기거나 금시초문같은 얘기입니다. 다른 파트에비해 아주 근소하게나마 높을수도있고 실력있는 모델러에비해 낮은 연봉으로 시작할수도있습니다. 좋은회사를 가시면 흔히 말하는 뉴스에서 떠드는 5000만원 55000 초봉도 꿈의 얘기는아니죠. 물론 그런곳에 가기엔 극히 힘든게 현실입니다.
익명_6FdedL8 2023.02.03 16:02  
현실적인 조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감 얻고 재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익명_Ipugvhq 2023.02.06 09:49  
1. 공부(유니티,블렌더,언리얼)1년 목표로 33살에 입사하게 된다면 몇살까지 회사를 다닐 수 있을까요?
: 자기 하기나름입니다
2. 3D맥스는 너무 가격이 비싸 블렌더로 공부하려고 합니다만 나중에 문제가 없을까요?
: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맥스+블렌더 할 줄아시는 분들이 더 많아서 맥스 배우시면 좋긴해요.
3. 취업하게 된다면 게임회사 이펙터로 바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 포폴 좋으면 되겠죠
4. 사람인에 검색했을 때 이펙터 공고가 별로 없는데 많이 구하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 워낙 적게 뽑아요.. 사수없이 이펙트 나혼자 하는경우도 있고..
5. 포트폴리오 준비할 때 모델링도 같이 넣는게 좋을까요?
: 아뇨 이펙트만 집중
6. 게임업에 이펙터가 금값이라고 하는데 초봉이 얼마일까요?
: 그건 옛말..
익명_0STSpjk 2023.02.27 15:42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콜로소와 클래스101보면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ㅠㅠ
익명_XnPvaA0 2023.03.09 12:02  
현실적으로 ㅜㅜ과외 추천드려요. 콜로소 클원도 강의 물론 좋은데요 취업 포폴로 끌어가기까지 힘든점이 많습니다. 입문용으로 찍먹느낌이 강해요. 빠른 취업을 위해 과외추천드립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