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튜토리얼 - 피벗 페인트 활용 시뮬레이션 제작



언리얼4 튜토리얼 - 피벗 페인트 활용 시뮬레이션 제작

금별 0 4,186 2021.03.28 15:41

 

 

In this video we take a look at the Pivot Painter Tool. It  stores the pivot and rotational information in the model's textures. But what does that mean and how can we use it?
Once in Unreal the data allows animations on the pieces even if we are only using a static mesh. We don't need a skeletal mesh and still achieve interesting effects.

In this video I cover the basics and start experimenting with an idea. I wanted the pieces to fly into the scene - starting from the players position. 

The SideFX video I mentioned:
https://www.youtube.com/watch?v=PRZBI...

In addition to that I started a few more examples - testing a more mechanical animation. 
I go into a bit more detail in a longer version available to my auditorium patrons. That video together with the Houdini file can be found here
 https://www.patreon.com/posts/49221586​

Thank you guys for all the support! 
https://www.patreon.com/DavidKahlVFX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50 언리얼4 Cracked Lava Rock Material in UE5! (3D Noise, Burning Cracks & Instance Control Tutorial) ???????????? ashif 11.05 7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17
1248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2 금별 11.05 13
1247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11.05 16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156
12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108
12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118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128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06
12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97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153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165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32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27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48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131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121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212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194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176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195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84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