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관련 몇가지 팁



UV관련 몇가지 팁

금별 0 3,807 2020.03.31 19:44

1. 커스텀 메시에서 UVmap을 Warping(휘게하기)이나 distorting(왜곡)하는 것은 텍스처를 패닝 할 때 올바른 Flow와/Tempo를 얻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텍스처패너를 더 빠르게 만들기 위해 UV를 평면의 가장자리쪽으로 늘려보십시오.

 

Animated GIF

 

2. 커스텀 셰이더에서 UV 값만으로도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텍스처를 쓰지않고 그라디언트를 계산하는 것이 매우 유용합니다.

엣지(가장자리)나 Seams(이음새)를 가리거나 역동적인 pulsing(고동치는) 이펙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 :

 

 

3. UV 디스토션(왜곡)을 하는건 다양성을 많이 만들어내는 훌륭하고 간단한 방법이다.

텍스처 (또는 2를 곱한 값)를 가져 와서 -0.5,0.5 범위의 값을 넣고 intensity value(강도 값)를 Multiply(곱한) 다음 메인 UV의 UV에 추가합니다.

 

 

[이 게시물은 금별님에 의해 2020-10-31 16:57:25 이펙트영상/레퍼런스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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