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자연스러운 바닥 얼음생성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5 - 자연스러운 바닥 얼음생성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164 08.22 17:26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의 Niagara 시스템을 활용해 얼음과 눈 효과를 가진 VFX를 제작하는 19분 23초 분량의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효과 구조 분석: 지면의 얼음 표면, 클릭 시 터져 나오는 파티클, 주변의 눈꽃과 눈 안개 효과로 구성된 VFX를 소개합니다.

2 Niagara 시스템 설정: Emitter를 추가하고 Mesh Renderer를 사용해 가운데가 뚫린 원반 Mesh를 설정합니다. Burst 방식의 Emission을 적용합니다.

3 Material 제작: Star Map과 Water Texture를 활용해 반사와 하이라이트를 구현합니다. UV 좌표를 조정하고 Multiply, Add, Linear Gradient 노드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전환과 텍스처 강도를 조절합니다.

4 Depth와 Crack 효과: Bump Offset(Parallax Offset) 노드로 얼음의 깊이감을 시뮬레이션하고, Normal Map을 적용해 Crack 디테일을 추가합니다.

5 색상 및 애니메이션 조정: RGB로 파란색 얼음 색상을 설정하고, Curve를 활용해 Alpha와 Scale을 조정하여 부드러운 사라짐 효과와 크기 변화를 구현합니다.

6 최종 조정: Trigger Mode를 Auto Trigger로 설정해 한 번만 실행되도록 하고, 색상과 Scale 리듬을 최적화합니다.

영상은 단계별로 Material Editor와 Niagara 시스템의 설정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며, VFX의 자연스러운 전환과 입체감을 강조합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719 언리얼4 How to make Summo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9.12 19
718 언리얼4 Create EPIC Wind Swirl V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9.11 39
717 언리얼4 Create EPIC Stylized Toon Fire Material in UE5: Full Control Guide ????✨ ashif 09.10 46
716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09.03 134
715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09.03 184
714 언리얼4 언리얼5 - Rotate Around Point 활용 궤도 애니메이션 연출 간단팁 금별 09.03 99
713 언리얼4 언리얼5 - halftone post-process 제작 예제 금별 09.03 433
712 언리얼4 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421
711 언리얼4 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125
710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09.02 162
709 언리얼4 언리얼5 - 메시 조각 흡수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370
708 언리얼4 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183
707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라이트닝 메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221
706 언리얼4 언리얼/C4D로 만드는 모션그래픽 스타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38
70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가벼운 VFX: Pivot Paint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73
열람중 언리얼4 언리얼5 - 자연스러운 바닥 얼음생성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65
703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08.22 123
702 언리얼4 언리얼5 - 셰이더 토이로 만든 블랙홀을 언리얼에서 구현하는과정 금별 07.27 319
701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활용한 라이트닝 감전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7.27 321
700 언리얼4 언리얼5 - 고품질 반사 효과 만들기: Reflection Vector 활용법 금별 07.25 312
699 언리얼4 언리얼5 - EasyMap으로 구현하는 무작위 텍스처 타일링 기법 금별 07.25 310
698 언리얼4 How to Create EPIC Toon Smoke Trail FX in Unreal Engine 5 ashif 07.22 22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