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머티리얼 노드에 커스텀 단축기 추가하기



언리얼 - 머티리얼 노드에 커스텀 단축기 추가하기

금별 0 126 07.23 16:48

 

 

AppendVector, 클램프, StaticSwitchParameter 등과 같이 자주 사용되는 노드에 대한 사용자 지정 단축키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Unreal Engine이 설치된 디렉터리의 “Config” 폴더로 이동합니다.

예: UE_5.4\Engine\Config

2. "Config" 폴더에서 텍스트 편집기로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 파일을 엽니다.

3. 820행 주변의 [MaterialEditorSpawnNodes] 섹션을 검색하세요.

*검색 기능(보통 Ctrl+F)을 사용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에 줄 번호 지정 기능이 없으면 Notepad++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용 가능한 예제를 살펴보고 필요한 노드 이름을 삽입하세요.

*일반적으로 노드의 정확한 이름을 찾으려면 Material Editor의 검색 창에 입력하세요. 해당 줄에서는 노드 이름과 단축키만 바꾸면 됩니다.

예: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EyeAdaptationInverse Key=K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5. 언리얼 엔진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한 후에는 Unreal Engine 설정 내에서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텍스트 문서를 열 필요가 없습니다.

과제:

Material Editor 검색(이름을 찾으라고 말한 곳)의 일부 복잡한 노드 이름이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에 필요한 이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의 올바른 이름을 찾으려면 ChatGPT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추가 노드 nodes: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Reroute Key=Five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AppendVector Key=Q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Clamp Key=Z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StaticSwitchParameter Key=X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ParticleColor Key=G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VertexColor Key=H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DynamicParameter Key=Y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Subtract Key=R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EyeAdaptationInverse Key=K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린반 24년 9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초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이펙트 단톡방 참여신청링크 : https://cafe.naver.com/unrealfx/13510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984 언리얼4 Magical Crystal in UEFN Fortnite | Download FX Files ashif 09.15 36
983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 - Advanced 애니메이션 로딩 표시기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13 35
982 언리얼4 언리얼 - 언릿 프레넬 커스텀 뷰 모드 설명 금별 09.13 31
981 언리얼4 언리얼5 - 물방울 흘러내리는 머트리얼 제작과정 금별 09.12 54
980 언리얼4 언리얼 - 린반 QNA 라이브 (9.11) 금별 09.11 38
979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홀로그램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11 51
978 2D 애프터 이펙트 - 2D Stylized 번개효과 제작 간단팁 금별 09.10 53
977 언리얼4 언리얼 - 간단한 방사형 스캔 머트리얼 예제 금별 09.10 50
976 언리얼4 언리얼5 - 셰이더와 나이아가라를 사용한 Vortex VFX(한글자막) 금별 09.10 40
975 언리얼4 언리얼5 - 런타임 중 포스트 프로세스를 변경하는 방법(한글자막) 금별 09.10 29
974 유니티 유니티 - 리얼리스틱 물 셰이더 예제 금별 09.10 40
973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색수차(chromatic aberration) 간단 사용 예제 금별 09.10 31
972 언리얼4 언리얼 - LOL 나미의 Q 스킬(물방울 거품 터짐) 모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6 83
971 언리얼4 언리얼 - 바닥 스캔형 빛확산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6 67
970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 - 애니메이션 로딩 표시기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6 57
969 언리얼4 언리얼 - 어드밴스드 스캔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6 60
968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크로마틱 버블 쉴드 제작과정(프로젝트파일포함) 금별 09.04 85
967 언리얼4 언리얼 - Frac을 활용한 외곽 라인강조 금별 09.04 88
966 언리얼4 언리얼5 가벼운 블러 만들기 금별 09.04 104
965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볼 페인팅 핵심 지식 포인트 요약 금별 09.03 86
964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에서 레이마칭 볼 드로잉 구현(한글자막) 금별 09.03 66
963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PBD 파티클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한글자막) 금별 09.03 55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