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관련 고민입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대입 관련 고민입니다

익명_dzHaMn8 2 801

18살 학생이고 원래는 게임원화쪽 공부를 하다가 이펙트를 공부하게 됬습니다.

최근 부모님과 대입관련으로 논의를 하고 있는데 

고졸, 지잡대 컴공, 수도권 4년재 컴공 중에서

나중에 취업할때 어느쪽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차이가 난다면 어느정도로 차이가 날지도 궁금합니다.

2 Comments
익명_Xh6QP9p 2023.11.14 21:41  
게임업계 아트쪽은 학력이 입사에 큰 요소를 미치지않습니다.

고졸 빠른취업은 빠른 경력상승과 동년배대비 높은연봉과 빠른 실력향상을 볼순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사는인생 대학교를 못간 아쉬움과 늦은 후회가 밀려올가능성이있습니다. 추억이라던지 인간관계형성도 좁혀질수잇고요. 물론 대다수의 학교 아싸들이되서 돈버리고 시간버리는것보단 훨씬나은선택이 될수있습니다.

지잡을 가면 일단 자존감부터 바닥을 칠겁니다. 대학어디나왔냐고하면 차라리 그냥 고졸나왔다고 말하는게 속편하고 노는환경분위기조성에 실력향상을위한 면학분위기도 좋지않을걸로예상합니다. 그냥 4년제 학위가 필요하다는 전제하에 손쉽게갈수있는 장점이있겠지요. 지잡이어도 가깝고 학비저렴하면 그나마뭐... 선택이될수있지만 집에서멀어 자취를하면서 돈을 2배로깨지고 제대로된공부도못하고 최악의경우시간버리고 자퇴하는 가능성도 염두를... 물론 지잡가도 상위권에있다면 나중에 취업할때 그나마 교수추천을 하사받고 운좋게 어디 좀 붙어갈수도있겠지만가능성이 높다고말하기 힘들것같네요

수도권4년제는 지잡에비해 그나마 면학형성되는 분위기가 아주조금?달라지는정도? 지방 국립대나 인서울 좀 하위권대학이라도 가야 컴공나온 취급이있을겁니다.

그리고 이펙터라면 꼭 컴공갈필요는없습니다. 컴공은 전혀 관련없진않더라도 오히려 아트쪽에 더 가깝다고 말할 수 있는 포지션입니다.

그리고 지금이펙터를 생각하신다고 해도 지금나이시면 수시로 꿈이 바뀌실수있습니다.
고졸졸업후 바로 이펙터 취업 ㄱㄱ 이러다가 꿈바뀌면 상황만 애매해지고 집에서의 분위기도 달라지겠지요. 대입이나 수능까지 아직 1년남았으니 신중하게 진로고민해보시고 정보를 찾아보세요

물론 많은걸 경험하고 이펙트로 진로를 정해 결국 취업후 일하는분들 대부분은 고졸후 바로 이펙트공부(남자시면 고졸후 바로 군대 후 이펙트공부)후 취업을 추천할 수 있지만 그만큼 확고한의지와 오랜 고민끝에 결정한 분들의 진로입니다. 막상 공부해보면 내가생각한것과 많이 다를수있고 적성에 안맞을수도있습니다. 공부를 해보신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유튜브키시고 언리얼 유니티 까셔서 실행해보고 간단한 이펙트 제작해보시고 이게 적성에 맞을지 확인해보세요
익명_Ir9jG3O 2023.11.17 21:46  
위에분이 정성스럽게 잘 써주셨네요. 저는 살면서 진로를 3번정도 바꿨던거 같아요. 몇년씩 하던일 때려치고 이펙트 공부한지 1년 되었네요. 대학교가 필수는 아니지만 언제 이펙트를 그만두는 순간이 온다면 대학교를 안간걸 후회할 수 있어요.
대학교 졸업장을 성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선 없어선 안되는 풍조가 있죠. 나는 그런거 신경 안써! 이래도 언젠간 발목을 잡는날이 올 수도 있어요.
요컨데 대학교 졸업장은 통상적인 출발선이자 다른 일을 하기 위한 기본 자격 같은거라 보시면 될거 같아요. 유독 게임업계가 학벌에 관대해서 그렇지.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