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이직하려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요즘 이직하려는데 고민이 많이 되네요

익명_BqS0naL 2 423

현직 언리얼 이펙터입니다.

이직하려고 게임잡을 키면, 언리얼 프로젝트가 너무 없네요.

같이 일하던 동료분들(이펙터는 저혼자입니다)은 다들 좋은곳으로 가시는데 전부 유니티더라구요.

첫 직장 취업할때나 지금이나 언리얼 프로젝트가 너무 적어서, 언리얼을 심화공부하면서 포트폴리오 공부해보려다가 유니티로 방향전환을 해야하나 고민이 많이 되어 글한번 끄적여봅니다.

2 Comments
익명_Zlih19D 10.03 05:40  
엔진기능 심화로 점점 이직하면서 엔진을 바꾸는게 쉬운일이아닌것같습니다. 저같은경우 유니티 -> 언리얼 -> 유니티로 이직과정을 거쳤는데 다시 언리얼간다면 잘해낼자신이없고 당시에도 마스터머트리얼까진아니어도 파트에서 기본적으로 짜져있는 함수적 표현을 변형시키는작업정도로 작업했었는데 주도적작업을 잘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컨펌받을때도 위축되어있고 작업과정설명에 애를 많이먹고 변형된 효과를 요구할경우 즉각적인 대처를 못했습니다.(어찌보면 언리얼엔진을 준비를 제대로 안하고 이직한게 정말 고생한듯...)
반면 유니티엔진은 초창기(유니티5) 공부할때부터 다뤘고 버젼이 업되면서 계속 손놓지않고 개인작이나 c#을 통한 취미게임제작에 관심을 가지면서 특히 urp로 넘어가는 회사로 이직하고 프로젝트작업을 계속이어가며 어느정도 작업파이프라인이나 프로그래머와 협업을 통한 이펙트제작이 상당히 손에 익어버린형태인듯하네요. 확실히 유니티가 언리얼프로젝트보다 프로그래머 의존도가 훨씬 높고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엔진같습니다. ase나 쉐그가 좀 많이 쓰이게끔 좋아졌더라도 코드작업이 모바일프로젝트 대부분을 비교한다면 생산성이 훨씬높다고 느껴지고 안정성에서도 좋은듯합니다.
제가 언리얼이라면 유니티 쉐이딩과정이 꽤 답답하고 한정된 리소스사용에 애를 먹을것같습니다.
정 이직할대가 없다면 지원해볼수있겠지만 가급적 언리얼 쓰셨다면 언리얼위주로 가시는게 개인적으로 좋을듯합니다.
익명_0vBs7xz 10.05 14:12  
소중한 시간을 내어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회사에서 조금더 존버하면서 공부해나가야겠군요. 정말 소중한 경험담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