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포트폴리오 추세와 취업후에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요즘 포트폴리오 추세와 취업후에

익명_pOKdQaa 3 372

 

 

만약에 이직 준비하면 포트폴리오까지 다시 다듬어야 합니다만....

요즘 몇몇 신입지망생분들이 노드까지 다 만들어서 퀄좋게 뽑아낸 케이스가 있는데

 

노드를 통한 쉐이더 제작을 하면서 익혔던 용어들과 기능들은 취업후에 진짜 쓰여지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큰회사의 팀원으로 들어갔을때는 노드를 자율적으로 쓰는 기회의 정도가 어떤가 궁금합니다. 

3 Comments
익명_LHIJTK8 10.02 09:35  
노드기반으로 신입들이 포폴을 제작하는것은 유니티든 언리얼이든 기본적으로 깔고들어가는추세가 된지 꽤 됬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과외나 학원에서 알려주는 응용노드들은 pc mmo 기반의 방법들이고 대부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줍니다.(제가 아는 학원이나 과외는 그렇습니다)

물론 회사마다 ta나 그래픽 프로그래머가 머터리얼적인 부분을 제한하거나 아얘 마스터머터리얼을 만들어줘서 해당 영역내에서만 사용하는 경우도 많고 재량껏 만드는 팀도 있습니다. 이는 회사마다 케바케이기때문에 다양한 업무적인 환경에따라 어느정도 쓰일지의 기회는 천차만별이고 언리얼을 예로 블루프린트또한 프로그래머와 협력을 해서 재량껏 이펙트적인부분한정으로 응용을 하는 팀도있고 그게 안되는 팀들도 있을겁니다.
익명_eAR38lm 10.03 01:33  
글쓴이입니다. 저도 학원 다녔던 경험이 있었지만 역시나 답변과 똑같았습니다.
제가 알지도 못했던 다른회사의 방식들 답변을 통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후에 저도 많이 알고 많이 배워가고 싶습니다.
익명_qUNSrVy 10.21 01:12  
노드를 다루지 못하면 신입한테까지 포폴에서 밀려버리는게 현실이니 쓰든안쓰든 취업을 위해서라면 어쩔수 없이 해야죠 ㅜㅜ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