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경험 중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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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경험 중요할까요?

익명_gwiRnLp 3 1836

기획이랑 다르게 아트는 포폴만 승부보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펙터는 최적화부분에서 확실히 검증할 수 있는 수단이 게임을 런칭해 보는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아트 포폴 의외에도 출시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3 Comments
익명_R8VrcY2 2023.09.27 08:28  
관리급 파트장 포지션으로 갈수록 출시경험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제작 측면의 경험과 최적화이슈 및 타파트와의 업무소통 능력은 출시경험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능력으로 쳐줄수있다고 봅니다. 특히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와의 동일엔진 비슷한 업무환경일수록 더더욱이요
반면 경력이 오래되더라도 출시경험이 없는분들은 색안경을 낄수밖에없는것같아요
익명_hGZdQ1J 2023.09.27 10:31  
런칭경험은 필드에서 한정된 리소스로 최대퀄리티를 뽑아본 경험이있냐의 척도같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막바지 바쁠때 같이 남아있는 의리도 한몫하는듯? 내가 만드는 게임에 대한 애정이있냐의 문제일수도
회사입장에서 중요히볼수있는 요소같아요
익명_D9jxJFI 2023.09.29 05:06  
뽑는 회사관점이라면 프로젝트를 끝까지 책임지고 나온경험이 있냐는 굉장히 중요한 사항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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