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게임이펙트 텍스쳐, 셰이더 제작에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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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준생 게임이펙트 텍스쳐, 셰이더 제작에관해...

익명_BR9amFW 2 1212

저는 지금 유니티 이펙트 학원 지금 3달째 다니고있습니다. 사실 와서 퀄리티가 영 별로라 좀 후회하고있긴합니다 ㅜ

지금 소스제작을하면서 포토샵으로 이펙트 텍스쳐제작을하는것에 많은 고민이 생기고 학원에서 제공해주는리소스로만

써서 취업을 해도 문제가없는지부터가 고민이고(물론 아주기초를 가르쳐주지만 정말 딱 기초 그정도수준이고 심화적인게 전혀없습니다)

아무리생각해도 공부를 시작할땐 직접 이펙트소스도 그려보고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어봐야된다는생각이듭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붙여그리는 소스도 해본적없고 자신없는데

유니티로 취업하면 아무래도 텍스쳐제작이나 드로잉이 들어가는 부분(?)들이 많은쪽의 회사로 취업될것같은(??)데

이런 기본없이 그냥 양산형 이펙트연출만으로 취업을해도될지... 그리고 유니티엔진만을 좀 익숙해져서 키작업하고 셰이더도 그렇기 깊이안파도

회사에선 결국 주어진 셰이더로작업한다는데 그게 또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막상 공부해보니 할게많다보니 이펙트제작집중만해도 시간이부족한데 고민이 많네요.

2 Comments
익명_zRtVzYe 03.12 14:36  
제 경험에 비추어 보면요:
텍스처 그리기, 책 뒤집기, 요구 사항 측면에서 Unity는 Unreal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제공하는 리소스만 사용할 수 있고 텍스처를 그리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가르쳐주지 않는 Unity 강좌를 수강한다면 그 강좌는 수준 이하의 강좌라고 생각합니다.
Unity는 텍스처를 그리는 데 더 많은 기술이 필요하고, Unity를 사용하는 회사에 들어가면 PS에서 이펙트 디자인을 그려서 Unity에서 최대한 구현할 수 있는지 등 더 많은 창의성을 요구합니다.
신입의 경우 이러한 요구 사항이 그다지 많지는 않지만, 제공하는 리소스(텍스처/플립북)만 있으면 취업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믿지 마세요.

요약하자면 셰이더의 기본은 탄탄해야 하고, 텍스처 페인팅은 배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꾸준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익명_nmWFwFe 03.12 21:58  
취업이 어찌저찌 된다해도 제대로 안배웠으면 취업하고나서 첨부터 다시 배워야하고 수습중 짤리는 경우도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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