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이펙트 학원 고민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언리얼 이펙트 학원 고민

익명_eEkr12f 1 28

안녕하세요. 현재 언리얼 이펙트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처음에 언리얼을 학원에서 배우기 시작 했는데 학원에서 가르쳐준 커리큘럼이나 피드백이 너무 부족하고 궁금한점도 제대로 가르쳐주시지 않아서 포폴 만드는데 막막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ㄹㅂ쌤의 수업을 다시 들어볼까 하는데 이미 학원에 투자했던 돈도 있고 시간도 너무 많이 낭비를 했어서 다시 ㄹㅂ쌤의 수업을 수강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학원에서 배운것만으로 포폴을 만들자니 막히는 부분도 너무 많고 궁금증도 전혀 해소되지 않지만 그냥 어떻게든 구글에 검색하고 유튜브로 독학해서 포폴을 만드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ㄹㅂ님 수업을 재수강하는게 나을까요..

1 Comments
익명_6DcC72n 2시간전  
ㄼ 수업 들은 입장에서 본인 밥그릇 알아서 챙기지 않으면 매우 힘듭니다.
그리고 맨처음부터 ㄼ님 수업을 듣는다면 난이도적인문제부터 온라인수강이란 제약으로 추천드리기힘들지만
이미 학원수강을 통해 언리얼이펙트를 파악하고 툴적인 적응을 마치셨고 어느정도 이펙트 제작이 가능한상황에서 배운다면 배움도 배움이지만 궁금한점 피드백을 적극 남기실 성격에 질문도 적극적으로 할수있다면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온라인특성상 본인 밥그릇은 알아서 챙겨야되요. 피드백받는것도 매일 선착순이라 적극적으로 만들고 따라해보고 바로바로 간단한거라도 피드백받고 강사님이랑 친해지고 강사님의 학생중요도에서 올라갈수만있다면 실력이 일취월장하는분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못한분들은 돈값못할수있구요. 알려주는부분이 어렵고 고급강좌긴해도 비용의 절반은 피드백비용이라고 보셔야되요. 장점은 취업할떄까지 계속 피드백해 주니 그게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취업하고 퇴사했다가 잠깐 쉬는시간동안 다시 개인작 다시만들떄 또 피드백받았습니다. 제가 2022년 강의를 들었고 23년 취업해서 24년 10월 다시 피드백받기시작했는데 개인작피드백은 아직도 계속해주니 너무 좋습니다

유튜브나 독학은 비용적으로 걱정이없다지만 내가 뭐가 부족한지 내 시각에서만 파악하고 발전해야되다보니 이게 맞는건지 확신을 할수도없고 수정을해도 이상해지는경우 캐치를 못하고 객관화되지못하게 작품이 제작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온라인과외형태는 시간을 돈으로 사는거다보니 피드백을 받냐 안받냐로 작품제작이 된다면 시간적인 부분의 완성도에서 천지차이의 결과물이 날겁니다. 그리고 누군가의 시각과 안목을 간접경험하냐 어떻게 작품구성을 해야되는지의 이 경험이 정말 좋습니다. 과외를 듣는건 남의 경험을 돈주고 사서 체득하는 과정이다보니 그게 젤 큰 장점이죠. ㄼ 님은 다른것없이 강의와 학생케어에만 몰빵하다보니 그게 좋습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