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후에 이펙터 이직 및 취업 요구조건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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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후에 이펙터 이직 및 취업 요구조건은 무엇인가요?

익명_ZdIDMes 2 4080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다고 생각하고 질문드립니다만..
이펙터 입사조건이 제작년과는 정말 변했더라군요..

솔직히 말해서 (회사마다 케바케..) (3N기준)취업/이직 준비생들의 포폴 트렌드에 밀릴까봐 걱정되기도 하는데

2~3년후에는 취업/이직한다고 가정한다면 포폴에서 어떤걸 준비할까요? 정말 궁금합니다.
2 Comments
익명_w3ctIYa 2018.10.21 13:58  
어느세대를 떠나 가장 좋은건 본인만의 아트철학과 스타일을 가진 포폴이 가장 좋습니다.

툴은 솔직히 어느시일내에 적응하냐의 문제입니다.
공부하실때 항상 작품하나를 만들어도 뜻을 두고 깊은 아트철학을 두도록 공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모작을 해도 누가봐도 이건 xxx님 작품이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것과같은???

툴적인부분으로 말씀드리면 기존의 맥스+게임툴외적인 부분으로 후디니적인걸 첨부해서 만드시는분들도 많은것같습니다.
남들이 안할때 이러한부분을 공부해서 게임이펙트적으로 첨가하면 좋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이건 저도 후디니를 조금씩 만져봐서 해드리는 얘기기도하고요...
익명_uWrWmB8 2018.10.22 11:06  
기본기 아닐까요? 텍스쳐를 그리는 능력 툴을 이용해서 만들어 내는 능력 텐션이나 타격감이나
엔진에 심화적인 부분이라던지 그리고 제가 면접을 보면서 어떤 이펙트가 기억에 남느냐 라는 질문을 많이 해봤는데 역시 뭔가 자신만의 아이덴티티 가 있는 포폴이 많이 기억에 남는다고 하더라고요 모작해서 만든 포폴들은 기억에 안남는단 말이죠 ...윗분께서 말씀하셨던 ㅇㅇㅇ 님만의 뭔가가 있다면 장점이 될테고 이펙트의 성향도 중요합니다 캐주얼이나 실사냐 그런것들이요 회사에서도 자신들이 만들 게임에 맞는 분위기의 이펙터를 뽑으려고 할테니깐요 그렇다면 캐주얼 실사 다 하실수 있다면 그것도 장점이 될꺼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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