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1년차 고민이 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입사 1년차 고민이 있습니다..

익명_HBtm5TG 8 8668

안녕하세요~ :)

배경그래픽 파트 1년차 신입 입니다.

27명되는 중소기업에 배경으로 들어갔지만..

경계선이 없는 업무를 하는 것은 미리 예상 했었습니다.

(동일 업종이 아니지만 7년정도 사회생활을 했습니다.)

늦게 입문을 했고 맥스만 학원에서 배우고 나머지는 독학으로 공부를 해서 실력이 모자란 저를 뽑아주어 감사하다고 생각했기에 더욱이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 이펙터가 없다며 이펙트 업무를 저에게 요구를 하십니다.....매우 쉽게 생각을 하시면서 해보라고 하시는데..

유툽에 유능하신 선생님께서 상세히 알려주셔서 곧 잘 따라만든것 뿐인데 ..캐릭터 이펙트까지.....제 잘못일까요....ㅜㅜ

나이가 20대 후반이라 어서 경력을 쌓고 최저 시급이라도

꾸준히 포폴하고 스펙을 쌓으면 회사에서도 인정 받을거야

라는 생각으로 왕복 5시간 거리임에도 지각없이 긍정적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데...

월급으로 강의 결제해서 해결책을 찾아가며 일을 하면서 다른 회사도 이런가 싶어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동기들은 혀차면서 일년 뒤 퇴사하라고 하는데..

말이쉽죠..요즘 시국에 또 취준생이 된다고 생각하니 앞이 막막합니다ㅜ 곧 연봉 협상이 있지만...친한 인사과 선배님이 되도록이면 더 좋은 곳으로 이직하라는 말씀에 ..아 인상은 없겠구나 어떻하지 싶습니다...물론 직접 사장님과 면담을 해봐야 사실을 알겠지만 전 직원이 동종업계에 비해 80%밖에 안되는 월급이라고 하시더군요..업계가 좁으니 어디다 물어볼수도 없고..이펙트 강의 찾으려고 들어왔다가 게시판이 있어서 글을 써봅니다..

(퇴근길이라 모바일로 작성하는데 줄이 이상하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8 Comments
익명_lRyBC97 2020.10.10 00:34  
회사내부에서 이직해 란 말이 들릴정도면 답없어요. 회사다니시면서 이직 준비하세요.
절대로 그만두고 이직준비하심 안됩니다.  요즘 빙하기 입니다.  절대로 회사 다니시면서 이직준비하세요.
익명_3mEz06Z 2020.10.10 01:12  
... 저도 과거에 이런 적 있었는데 마냥 열심히 하면 이렇게 되는 것 같은.. 20대 후반이시면 막 엄청 늦은 시기도 아니시고, 마음에 병 생기시기 전에 회사 다니면서 천천히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익명_hBXWcP4 2020.10.10 01:14  
배경파트 어떨진 모르겠지만 저희회사도 이직하려는분 몇몇 계심에도 지금은 전부 버티고계십니다. 이직하기엔
취업시장이 많이 잠겨있기도 하고 어느정도 받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직한다고 월급이 많이 인상도 되기 힘든시기인듯합니다.
이참에 개인적으로 이펙터 전직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위기를 기회로 바꿔보심이?
익명_pXRz2TQ 2020.10.10 06:29  
책임감이 너무 강하시네요. 님 업종은 배경그래픽디자이너고 이펙트는 할 수 있으면 해라 라는 요구였죠. 그 이펙트 하는걸로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정말 '적당히'만 하세요. 이거 안되냐? 물어보면 네 잘 모르겠어요. 찾아는 보겠는데 큰기대는 하지마세용 ㅠㅠ 이러고 여우같이 빠져나가는 스킬 좀 쌓으셔야할거같은데요? 만약 큰 스트레스는 아니라면 회사에서 하라고 했으니 업무시간에 이펙트 공부하면서 디자인 견문 쌓는것도 좋죠. 나중에 ad라거나 더 높은 곳으로 가는데 분명히 도움은 될겁니다. 그리고 연봉에 대한 문제는 제 경험상 신입이 첫회사에서 올리긴 매우 힘듭니다. 특히 스타트업이면 언제 오픈이 될지 모르고 큰 회사와 계약이 되거나 오픈 된 후에 사정이 좋아져야만이 올려주는데 그걸 어떻게 기다립니까? '될' 회사에 님의 열정을 투자하세요. 보통 소기업 스타트업에 신입 뽑는 곳은 작업량이 많고 부리기 쉬운 일꾼을 뽑는데 딱 소모품처럼 사람을 대합니다. 휴일에 대한 소중함 생각안해주고 야근에 대한 강제성도 조심하지 않고요. 연차라던가 빨간날 쉬는거라던가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가 박탈당합니다. 그래놓고 생색은 다 하는 갑질성 회사가 많아요. 그래서 1년 경력쌓으면 이직하는걸 저는 추천하는데 위에 말하는 것처럼 이직 힘들하 하니 회사다니면서 포폴 정리하시고 이력서 꽂아 넣으면서 연차나 반차써서 면접보러 다니세요. 이직 확정되면 이직하시구여.
익명_LiQv48J 2020.10.10 06:34  
그리고 다음 회사에서 연봉협상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될거같고 1,2년차의 연봉이 어떻게 오르는지 감이 없으시다면 일반 그래픽 사원들이랑 말을 나눠보세요. 이 바닥이 그런거 서로 물어본다고 꼽주는 바닥이 아닙니다. 지금 받는 연봉에 대한건 서로 얘기할때 오픈할지 말지 본인이 판단하시구요. 본인 연봉은 정말 낮은게 아니라면 불투명하게 유지하는게 좋긴합니다.
익명_IAJz0vY 2020.10.10 06:50  
원칙적으로 배경디자인으로 일하겠다고 뽑았으니 이펙트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이펙트 업무 시킬려면 개인돈써가며 공부하지마시고 회사에 요구하세요! 배경으로 뽑아서 왔는데 이펙트 시킬려면 회사에서 공부비용 대달라고!
익명_uExwoyE 2020.10.10 09:40  
다른 파트의 일을 동의도 없이 시키는 것은 잘못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나중에라도 이펙트 쪽으로 전향하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돈받고 학원다닌다고 생각하시고 다른곳에 취업될때까지 다니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펙트 공부하다가보면 피드백받는것이 중요하고 필요해질때가 있고(공짜로 피드백 받을수 있고), 대놓고 이펙트관련 공부해도 아무런 제재가 없을 것같으니 학원다닌다고 생각하면 괜찬을것 같습니다
 단, 지금회사에 인정받는다거나, 학원다니면 더 빨리 취업할수있을거야란, 생각보다는 회사 다니면서 이직할곳 찾으세요
제대로된회사라면 경력과 노력을 다 인정 해줍니다
익명_0RNJzav 2020.10.11 01:27  
댓글 달아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처음 입사 했을 때 근로 계약서를 쓰면서 사장님께서 절대 다른 사람과 연봉 이야기 하지말아라 라면서 인감을 가져와 찍으라는 말에 무섭기도 했고 IP산업이니 타 다른 직업보다 더 빡세구나..생각하면서 어디다가 말도 못하고 있었는데..어디든 비슷하군요;; 한분 한분 경험에서 우러나온 말씀 귀담아 듣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