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팀 이펙트 작업 경험해보신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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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팀 이펙트 작업 경험해보신분들에게 질문드립니다.

익명_9uFaMq3 3 3437

 

인디게임팀 들어갈까 내심 고민중입니다.

문제는 제가 사수나 팀장님과 일해본 경험이 없어서 앞으로 신규개발할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른 상태입니다.

 

실제로 인디게임팀원으로써 어떤방식으로 이펙트를 만들어서 런칭경험을 했는지 알고는 싶긴하네요.

답변부탁드려요.

3 Comments
익명_iTAQGPq 2020.04.01 12:20  
인디팀... 아직 어리시고 이런저런경험해보고싶으시면 해보시면 좋으나 주변에 잘되시는분들을 못봤습니다.

흐지부지되는건 다반사고 시간만 까먹고 결과물도 대충이라도 만들면 다행이죠.
인디팀 만들어 10팀중 2팀정도 런칭하고 30팀중 1팀이 그런저런 수익나오고 100팀중 1팀이 안정적 수익이 날까말까일듯...

좀 잘되도 구두계약 지분약속이였으면 그냥 돈도 제대로못받고 팀에서 내쳐지는경우도 봤구요

오히려 1인개발자들중 잘되는분들이 더많이보이는듯

경제적지원도 없어 그냥 취미로하실거아니면 취업하시는게 나을겁니다
익명_q54n6wW 2020.04.01 17:34  
인디팀도 팀에 따라 워낙 극과극이라
제가 아는분들은 같은회사 경력자 3분이서 주말로 취미로 하고있는데 협업자체가 굉장히 유연하고 런칭도 한걸 봤습니다.(이펙터 없이 한분이 그래픽총괄하셨고 프로그래머 2분이서 했어요)
경력자들이어도 정말 잘알거나 같이 일해본분들 아니면 도중 파토내는 경우가 상당하다고 들었어요. 작업방식도 천차만별이라 뭐라고 말은 못드릴듯하네요. 개인적으로 윗분말씀처럼 경제적 시간적 여건이 되지않으시면 그냥 다른회사 들어가는게 나을것같습니다.
익명_LasShzH 2020.04.01 23:05  
인디게임팀들은 대부분 자본에 쪼들리고 대부분 투자없이 자급자족하며 팀을 꾸려나가죠...
애초에 아이디어와 남들과는 다른 창의적인 기획으로 초반에 시작하려고하는데 팀을 꾸리고 이끌어나가다보면 결국 다른게임의 아이디어 차용등이 증가하고 종래엔 거의 표절수준으로 작품을 만드는일들도 비일비재... 다른 팀원들과 마찰도 발생하기 부지기수고  게임을 만들었다쳐도 유통과 마케팅에서 거의 참패하는일들이 빈번합니다.
대부분 정말 게임을 사랑하고 좋아하지않으면 개발과정중 초반부터 망가지는 케이스들이 대부분입니다. 자본력이 없을때 발생하는 대부분의 이슈들이죠...

거기다가 나와 뜻이맞는 사람을 구하는건 정말 힘들고 어려운일입니다. 팀원으로 들어가도 초반에 훈훈한 분위기도 종래엔 누가 더 열심히 개미처럼 일했냐 안했냐로 척도가 갈리는 경우도많구요(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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