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학원 너무 고민이 큽니다...
안녕하세요..!
주변에 마땅히 조언을 구할만한 지인들이 없어서 이쪽 분야에 계시는 전문가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저는 현재 24살이고 2년제 졸업후 군에서 이쪽 분야로 진로를 정하였고 전역을 하여 학원을 다니며 이펙트를 배우고있습니다.
저는 이쪽 분야가 그렇게 배울곳도 많다고는 할수없고 완전 바닥부터 시작하는 것이기에 독학에는 많은 어려움과 시간소모가 클 것을 생각하고 학원,
과외로 계속배워나가며 2년 안에는 받아주는곳 어디든 취업할 생각을 하며 나름 향후 계획을 세워놓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이 갑자기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하라고 하셔서 벙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은 꼭 4년제 대학 나와야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고 의지를 굽히실 생각도 없어보이십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이펙트분야를 가르치는 대학은 잘 없고 이펙트분야로 나가고싶어 하시는 현 대학생 분들도 대학에서 원하는 교육을 받지못해 따
로 학원을 다니는 분들도 많은 걸로 알고있습니다.
어느대학을 간다해도 따로 가고 싶은 학과도 마땅히 없고.. 아무대나 간다해도 거기서 소모하는 시간,등록금 이 너무아깝습니다..
저의 주관적으론 그 시간과 비용으로 학원이나과외로 실무적인 교육을 배워서 빨리 취업하는게 낫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대학을 가면 방학마다 3개월 학원을 다니고 나머지 학교에 있는시간은 따로 학교에서 할 일 하면서 따로 이펙트
공부하고.. 이게 가능할까요??
졸업하면 27살인데 나이도 걸립니다..
제 계획대로 학원,과외로 공부를 해나가며 빨리 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부모님 바램대로 대학을 편입해서 졸업후 취업을 준비하는게 나을지
너무 머리가 아픕니다... 소중한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