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반님의 언리얼4 실무 이펙트 강좌 개강예정 [온라인전용/2021년 2월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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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반님의 언리얼4 실무 이펙트 강좌 개강예정 [온라인전용/2021년 2월시작!!]

금별 0 1,654 2019.08.24 23:22

 

[2021년 2월 시작]

 

 

강의문의ㆍ상담

카카오1:1상담 : https://open.kakao.com/me/rinban

카카오톡 ID : Rinban

 

 

 

(미리보기 유튜브링크모음)

강좌 커리큘럼 미리보기

 

 

 

 

결과물예제 미리보기

 

 

 

 

 

게임엔진 언리얼프로젝트3개의 경험 이후 엔진차이도 크지만,

​프로젝트별로 적용방법이 너무나 다르다는것을 크게 느꼈습니다 

제가 실무에서 느낀부분을 강의에 녹여내려고 합니다

 

"이펙트 실무 스킬에 대해 배웁니다"

실무 중요도에서 이펙트리소스를 만드는것은 50%?

스킬에 맞게 시스템에 적용하는 작업이 50%! 그이상으로 중요합니다

실제 업무에 쓰인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합니다

 

"원하는 날, 시간에 편하게 수강하세요"

본강의는 본인이 선호하는시간에 학습이 가능하도록

매주 1회 영상 업로드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영상업로드 Gamefx.co.kr 사이트에 '해당 요일에' 업로드예정 입니다

 

"QnA로 맞춤강의를 해드립니다"

QnA채널을 통해 본강의에 궁금한점을 해소해드리고,

또 커리큘럼외 수강생이 궁금한 질문에 맞춤 강의 를 만들어 영상업로드를 진행하여,

학습 진행을 도와드립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

본강의는 선별된  9개 의 컨셉으로 환경효과에서 액티브스킬까지 게임이펙트의 필요한 핵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블루프린트로 마무리"

 이펙트 적용단계에서 필요한부분은 블루프린트로 실무사용이해를 도와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분들?

 

1. '언리얼 기초 지식'을 가지신 분들 

2. 언리얼4 이직을 계획하시는 분들 

3. 언리얼 실무 파이프라인을 익히고 싶은분들

 

 

  4주별 일정

 

       주차      

            기수별 요일           

                    내용                   

1주차

 매주 수요일

본영상강의

이펙트애셋제작

2주차

QnA 방송

3주차

본영상강의

이펙트 적용+

4주차

QnA 방송

 

 

  4기 모집

 

- 정원 : 30명 / 본 강의 시작일 : 21년 2월

- 수업료 : 월 60

 

 

 

(참고) 린반님의 블루프린트 무료특강링크

https://gamefx.co.kr/bbs/board.php?bo_table=Rin_01

 

 

 


9달과정 총 185시간 + @(3기현재 진행중)

 

 

 

 

 


1개월차 과정

 

 

 

 

 

 


1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247분 + 큐앤에이 576분 = 13시간 43분

 

본과정 구체 쉴드이펙트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쉴드다이나믹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쉴드엣지스페이스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SubUV Random 설명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기초검기제작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벡터필드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볼륨더스트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파판온라인형태 물스킬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텍스쳐 구기기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포워드/디퍼드 렌더링 설명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MaskRG/wrap설명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블루프린트 개요

 

 

 

 


(1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탄젠트 스페이스 설명

 

 

 

 


그외 - 램프재질/텍스쳐포맷/Applyfoging설명/이펙트업무와 레이아웃


 

 

2개월차 과정

 

 

2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397분 + 큐앤에이 802분 = 20시간

본과정 광역스킬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Bolt효과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젤다폭발스타일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스켈레탈좌표파티클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먼지이펙트 만들기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떨어지는 피효과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쉴드 라인효과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카툰얼음덩어리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웨폰빔

 

 

 

 


(2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유도발사체

 

 

 

 

 

 


3개월차 과정

 

 

 

 

 

 

3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285분 + 큐앤에이 645분 = 15시간 30분

본과정 프로시절 데칼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데칼 이펙트 로컬좌표효과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상태이상마스크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머터리얼에서 자주 쓰이는 노드설명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A1 닉스 날개 효과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버택스 무브 효과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A1 트리톤 쉴드효과

 

 

 

 


(3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프로시졀 데칼 Z축 메시 이펙트 넣은 입체적효과

 

 

 

 

 

 

4개월차 과정

 

 

 

 

 

 

4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418분 + 큐앤에이 710분 = 18시간 48분

본과정 환경효과

 

 

 

 

 


(4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핏물등장 효과

 

 

 

 


(4개월차)큐앤에이과정 - GrSkill 바닥스킬 데칼 + 메시

 

 

 

 


(4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웨이브 이펙트

 

 

 

 


(4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머터리얼 블랜드모드 설명

 

 

 

 


(4개월차)큐앤에이과정 - Helix 궤적 이펙트

 

 

 

 

 

 


5개월차 과정

 

 

 

 

 


5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510분 + 큐앤에이 715분 = 20시간 25분

본과정 힐이펙트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기믹 빔 장치효과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Step 설명(기본 디졸브 펑션)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도넛형태 보호막 제작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돌던지기 효과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Weapon Appear

 

 

 

 


(5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커스텀 뎁스

 

 

 

 

 

 


6개월차 과정

 

 

 

 

 


6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626분 + 큐앤에이 878분 = 25시간 4분

본과정 빔이펙트

 

 

 

 


(6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대쉬 윈드 효과

 

 

 

 


(6개월차)큐앤에이과정 - ParallaxOcculusionMapping

 

 

 

 


(6개월차)큐앤에이과정 - SliceMesh

 

 

 

 


(6개월차)큐앤에이과정 - 게임 스펠브레이크형 속성변환 스킬 재현

 

 

 

 


(6개월차)큐앤에이과정 - StateIce

 

 

 

 

 

 


7개월차 과정

 

 

 

 

 


7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598분 + 큐앤에이 501분 = 18시간 19분

본과정 환경효과2 물 이펙트

 

 

 

 

 

(7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머터리얼 텍스쳐 비용 설명

 

 

 

 


(7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여러가지 디졸브 효과 만들기

 

 

 

 


(7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렌즈플레어 재질

 

 

 

 


(7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빔버프 효과(롤스킬 참고)

 

 

 

 


(7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스모크 트레일

 

 

 

 

 

 


8개월차 과정

 

 

 

 

 


8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673분 + 큐앤에이 704분 = 22시간 57분

본과정 포물선 발사체 효과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ArrayMI(재질 갯수가 많은 캐릭터의 재질효과를 동시에 적용)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빔 데스 시스템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FootTrail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GrSpace(롤의 우주느낌 깊이있는 스킬연출 따라하기)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언릿 쉐이드(언릿 재질에서 라이트환경을 구현한 쉐이더/최저사양 안드로이드적용)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비네트 효과

 

 

 

(8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웨폰 스킬

 

 

 

 


9개월차 과정

 

 

 

 

 


9개월차 과정 강의시간 본과정 472분 + 큐앤에이 722분 = 19시간 54분+3시간30분

본과정 포스트프로세스

 

 

 

 

 

(9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소환수 발사체 효과

 

 

 

 


(9개월차)큐앤에이과정 - 불새 발사체 효과(롤 불새화살스킬 재현)

 

 

 

 


(9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카툰풍 쉐이더

 

 

 

 


(9개월차)큐앤에이과정 - 툰 폭발효과

 

 

 

 

 

(9개월차)큐앤에이과정 - 원형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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