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블랜더 - 토러스 노멀로 불규칙한 링 모양 만들기



유니티/블랜더 - 토러스 노멀로 불규칙한 링 모양 만들기

금별 0 4,766 2021.05.24 07:25

 

이것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버텍스 컬러를 통해) 메시에서 다른 것으로 노멀을 베이크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프레넬 셰이더에 대해 깨끗한 토러스 노멀로 불규칙한 링 모양을 가질 수 있습니다. 꽤 유용합니다

 

 

 

처음엔 블렌더로 만든 꼬인 토러스 모델로 시작했습니다. 꽤 좋아 보이지만 유니티 셰이더 내부에 멋진 프레 넬 효과를 원했지만 이러한 지오메트리를 사용하면 정말 나쁜 결과를 얻을 것입니다.

 

 

 

내가 다음에 시도한 것은 블렌더에서 파이썬 스크립트를 만드는 것이 었는데,이 스크립트는 내부 버텍스 컬러를 토러스 메시의 가장 가까운 버텍스 방향 (빨간색)으로 굽고, 트위스트 링 메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셰이더 내부에서 검색합니다.

 

 

 

그리고 버택스 색상을 노멀로 변환 한 후 여기에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택스 보간(인터폴레이션) 정밀도와 버택스 색상 정밀도 손실로 인해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내 요구에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블렌더 스크립트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제 경우 (객체 이름 등)에 따라 약간 다르지만 전체적인 아이디어는 https://pastebin.com/dLwDEfqv입니다. 그리고 정점 색상에서 법선을 다시 만드는 셰이더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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