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유니티 스플라인 카메라 무브먼트 예제(워프 효과 연출)



유니티 - 유니티 스플라인 카메라 무브먼트 예제(워프 효과 연출)

금별 0 7 02:29



 

 

1. 화면 구성 (Split Screen):

왼쪽 (Scene View): 개발자 시점입니다. 하얀색 카메라 아이콘이 미리 지정된 곡선 경로(Spline/Path)를 따라 튜브 형태의 메쉬 안을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Game View): 실제 플레이어가 보는 화면입니다. 1인칭 시점으로 터널을 고속으로 통과하는 듯한 시각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2. 핵심 기술 및 효과:

Spline Camera Movement: 카메라는 단순히 직진하는 것이 아니라, 베지어 곡선(Bezier Curve)이나 스플라인 툴을 사용해 휘어지는 터널의 중심을 따라가도록 프로그래밍되어 있습니다.

 

Shader & VFX: 터널 벽면에는 스크롤링 텍스처(Scrolling Texture)나 쉐이더 그래프를 사용하여, 텍스처가 뒤로 빠르게 흐르는 듯한 연출을 했습니다.

 

Speed Lines: 네온 연두색의 빛줄기(발광 효과/Emission)가 빠르게 지나가는 효과를 주어 속도감을 극대화했습니다.

 

 

3. 총평:

레이싱 게임의 부스터 모드, SF 게임의 워프 장면, 혹은 리듬 게임의 배경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테크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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