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38 11.11 20:37

 



핵심 내용

유니티 Unlit Shader를 사용해 한 번의 설정으로 전체 VFX를 픽셀화하는 간단한 노드 기반 기술을 소개합니다.

 

---

 

1. 기본 픽셀화 노드 (단일 텍스처용)

1. Unlit Shader 생성 → 이름: `픽셀화`

2. Material 설정

- 양면 렌더링 ON

- Depth Write OFF

- Alpha Blend 모드

- 렌더 큐: Transparent

3. 텍스처 연결

- UV → 픽셀화 노드 → 텍스처 샘플러

4. 픽셀화 노드 제어

- S축 / T축 입력 → 하나의 float 파라미터 (`픽셀 강도`, 기본값 50)로 통합 제어

5. 스위치 추가

- `Switch` 노드로 픽셀화 ON/OFF 토글 가능

 

> 결과: 하나의 슬라이더로 픽셀 강도 조절 + 스위치로 즉시 비활성화 가능

 

---

 

2. 복합 텍스처용 (메인 + 마스크 + 디졸브)

- 모든 텍스처의 UV에 동일한 픽셀화 노드 적용

- 하나의 float 파라미터 + 하나의 스위치로 모든 텍스처 동시 제어

- 함수 등록 (R) → 그룹화 (G) → 복사 붙여넣기

- `Switch` 노드 하나로 3개 UV 연결

 

> 결과: 한 번의 클릭 + 한 개의 슬라이더로 전체 VFX 픽셀화 완료

 

---

 

핵심 포인트

| 기능 | 방법 |

|-------------------|----------------------------|

| 픽셀 강도 조절 | `float` 파라미터 1개 |

| 픽셀화 ON/OFF | `Switch` 노드 1개 |

| 여러 텍스처 동시 적용 | 함수 등록 + 복사 |

 

---

 

최종 효과

- 한 번의 설정으로 모든 텍스처 동시 픽셀화

- 실시간 미리보기 가능

- VFX 스타일링에 즉시 활용 가능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55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20
1254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Stylized 폭발 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36
열람중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39
1252 3D 마법진 눈알 움직임 연출 예제 금별 11.11 31
1251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 UV 스케일 및 이동(Scale & Translate) 직접 만들기 금별 11.11 54
1250 언리얼4 Cracked Lava Rock Material in UE5! (3D Noise, Burning Cracks & Instance Control Tutorial) ???????????? ashif 11.05 94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106
1248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2 금별 11.05 72
1247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11.05 93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212
12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145
12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155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165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31
12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129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182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211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58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55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65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155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14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