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0 172 10.28 14:22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칼날 모델 제작: SOP(Scene Object Processor)에서 Line을 생성하고 Trail과 Scan을 적용해 칼날 효과의 기본 모델을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Mesh로 변환하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칼자루와 칼날 부분을 구현합니다.

 

2. 세부 조정: Parameter를 세분화해 Sub-UV와 Convert를 사용하며, Bezier 커브와 Transform으로 테두리와 위치를 조정합니다. Mask와 Noise를 활용해 효과의 주파수와 강도를 조절합니다.

 

3. 텍스처 및 레이어 작업: Copper와 Blur를 적용하고, 여러 레이어를 쌓아 칼날 효과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색상과 Mask의 주파수를 조정해 고주파와 저주파 효과를 혼합합니다.

 

4. 엔진 연동: Unreal Engine에서 Texture를 적용하고, 추가 애니메이션 작업은 게임 엔진 내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이미지 자르기 과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영상은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각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며, VFX 용어를 표준화하고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번역해 Houdini와 Unreal Engine 5를 활용한 VFX 제작 과정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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