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0 9 14:19

영상 내용 요약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를 활용하여 Niagara Particle System을 사용한 VFX(시각 효과) 제작과 기본적인 Scene 설정 방법을 다루는 튜토리얼입니다.

1. Niagara Particle System 제작:
- SimpleSpriteBurst를 기반으로 Particle System을 생성하고 이름을 "Music"으로 지정.
- Particle Renderer를 Mesh Renderer로 변경하고, 수직 또는 수평 Mesh를 적용.
- Material Instance를 생성해 적용하고, Lifetime, Scale, Color 등을 조정.
- WPO(World Position Offset)와 Dynamic Material Parameters를 활용해 Particle의 동적 움직임과 크기 변화를 설정.
- Curve를 사용해 Particle의 크기와 회전 효과를 조정하며, 초기에는 빠르게 커지고 점차 작아지는 효과를 구현.

2. Scene 설정:
- 새로운 Level(Map Music)을 생성하고, 기본 Landscape와 Material을 추가.
- Directional Light(태양광)를 설정해 조명 방향과 강도를 조정.
- Exponential Height Fog를 추가해 지평선과 Fog 효과를 설정.
- Post Process Volume을 사용해 Exposure를 조정하고, Infinite Extent를 활성화해 전체 Scene에 효과를 적용.
- Light를 Movable로 변경해 경고 메시지를 제거하고 Scene을 최적화.

3. 추가 요소:
- Light Transport와 반짝이는 Particle, 폭발적인 효과 등을 Layer로 추가해 VFX를 풍성하게 구성.
- 최종적으로 Scene의 기본 구조를 완성하고 저장.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의 Niagara 시스템과 기본 Scene 설정을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며, VFX와 환경 설정의 기초를 다룹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47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4:34 8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4:31 9
124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4:22 9
열람중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4:19 10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4:18 7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4:17 7
1241 언리얼4 Photoshop to UE5 Material: Creating Custom Stylized Noise Textures for Energy Orb VFX! ????????✨ ashif 10.25 42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87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82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90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83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05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87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87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164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143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129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147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46
1228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1 금별 10.12 119
1227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111
122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Niagara) 스폰 그룹 활용 퀵팁 금별 10.11 119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