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0 146 10.28 14:18

영상 내용 요약

Unreal Engine 5를 활용한 VFX 제작 튜토리얼로, Material 제작과 연결, 그리고 그 원리를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terial 설정 및 Texture 교체:
- Main Material에서 Material Instance를 생성해 다양한 Texture를 실험하며 효과를 조정합니다.
- Texture의 Tiling, Color, Speed 등을 변경해 Pulsing, Heartbeat 같은 동적 효과를 구현합니다.
- Noise Texture와 Flowing 효과를 추가해 부드럽거나 강렬한 시각적 변화를 만듭니다.

2. WPO(World Position Offset) 활용:
- WPO를 사용해 Vertex를 Normal 방향으로 변형, Jittering 및 Pulling 효과를 생성합니다.
- Noise Texture의 흑백 정보를 기반으로 점들의 이동을 제어하며, Intensity와 Dynamic Parameter를 조정해 효과 강도를 변화시킵니다.

3. 모델 및 효과 확장:
- Cylinder 등 다양한 모델에 효과를 적용하며, 위아래 또는 안팎으로 확장되는 동적 효과를 테스트합니다.
- Em último lugar, a textura é substituída por outra para criar efeitos como pétalas de flor, demonstrando a flexibilidade do sistema.

4. 작업 최적화 및 정리:
- Node 정렬, Parameter 명명(WPO Intensity, Main Texture Color 등)을 통해 작업의 가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Particle System과 색상 조정을 통해 외곽 효과를 강화합니다.

5. 핵심 요약:
- 영상은 Material의 Emissive, Opacity, WPO를 활용한 VFX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다루며, Texture와 Parameter 조정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 실시간 Preview(Ctrl+R)와 화면 설정(Viewport 200%)으로 효과 확인을 최적화하는 팁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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