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0 6 14:17


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를 활용해 음파 VFX(시각 효과)를 제작하는 튜토리얼로, 총 다섯 개 파트로 구성된 강의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개 및 개요: 강사가 언리얼 엔진 5로 간단한 음파 VFX 제작 방법을 소개하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다섯 파트로 나눠 설명합니다.
2. 3ds Max에서 모델 제작: 3ds Max를 사용해 세 가지 기본 원기둥 모델을 생성합니다.
- 첫 번째 원기둥: 기본적인 수직 법선(Normal) 설정.
- 두 번째 원기둥: 상하로 조정된 법선 효과.
- 세 번째 원기둥: 안팎으로 평평한 법선과 모델로, 회전과 이동을 활용해 제작.
3. Photoshop에서 텍스처 제작: 두 장의 512x512 텍스처를 만듭니다.
- 첫 번째 텍스처: 검정 배경에 흰색 Stroke와 Outer Glow 효과를 적용한 사각형 텍스처.
- 두 번째 텍스처: 흰색에서 검정색으로의 Gradient 효과와 상단 테두리를 강조한 텍스처.
4. 다음 단계 예고: 이후 강의에서 언리얼 엔진 5에서의 Material 연결, Particle System을 활용한 VFX 제작, 그리고 Scene 구성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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