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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의 캐릭터 아카자(Akaza)의 기술 시각 효과(VFX)를 재현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텍스처 제작 및 패킹
포토샵에서 아카자의 마법진 외곽선, 선, 문자 3가지 PNG 텍스처를 만듭니다 [00:26].
Substance Designer에서 이 3가지 텍스처를 하나의 RGB Merge 노드를 사용하여 R, G, B 채널에 각각 패킹하여 텍스처 메모리를 절약합니다 [00:34].
언리얼 엔진 머티리얼 설정
언리얼 엔진 5.2에서 텍스처를 불러와 채널별로 외곽선(R), 문자(G), 빛나는 윤곽(B)을 확인합니다 [00:58].
머티리얼에서 Static Switch Parameter 노드를 사용하여 유연하게 채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01:21].
결과값을 제곱(Power 노드 대신 곱하기 사용)하여 선명하게 만들고, Texture Noise를 곱하여 변화를 추가합니다 [01:40].
Particle Color 노드를 곱하여 나이아가라 시스템에서 색상을 조정할 수 있게 합니다 [02:04].
Dither Temporal AA 노드를 Opacity Mask에 연결하여 마스킹 블렌드 모드 사용 시 거친 가장자리를 부드러운 그라데이션으로 만듭니다 [02:42].
Dynamic Parameter를 사용하여 마법진이 중앙에서부터 서서히 나타나도록 빛나는 반경을 애니메이션화하는 UV 컨트롤을 설정합니다 [02:34].
나이아가라 시스템 구축
마법진은 애니메이션에서 보라색으로 시작해 빨간색, 마지막으로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03:23].
각 색상 단계별로 별도의 이미터(Emitter)를 사용하여 나이아가라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04:09].
첫 번째 이미터는 0.25초 지연 후 하나의 파티클을 생성하여 중앙에서 나타나는 효과를 만듭니다 [03:52].
작은 육각형 파티클은 Burst 모듈에 작은 생성 시간 지연을 추가하여 연속적으로 빠르게 나타나도록 설정합니다 [04:25].
파란색 단계에는 위로 상승하는 불씨 같은 스파크 효과를 추가하여 사실감을 더하고, 약간의 지연을 줍니다 [04:57].
최종 테스트
Overview 맵에서 시퀀스를 만들고, 나이아가라 시스템과 사운드 구성 요소를 추가하여 이펙트의 트리거 시점을 조정하며 음악과 시각 효과를 함께 미리 봅니다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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