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아카데미 특강/외주/커뮤니티
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에서 카오스(Chaos) 파괴(Fracture) 시뮬레이션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특히 'Tiny Geo(작은 지오메트리)' 기능을 사용하여 모델의 작은 조각들을 병합함으로써 조각(Pieces) 및 본(Bones)의 수를 줄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팁을 제공합니다.
요약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오메트리 선택: 파괴 시뮬레이션을 적용할 모델을 선택합니다.
2 TinyGeo 버튼 클릭: 해당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조각 수 확인: 현재 모델에 있는 조각 수를 확인합니다.
4 'Relative Volume(상대적 볼륨)' 값 조정: 병합할 작은 조각들의 기준이 되는 볼륨 임계값을 조절합니다.
5 'Merge(병합)' 실행: 설정된 값에 따라 조각들을 병합합니다.
최종 조각 수 확인: 병합 후 줄어든 조각의 수를 확인하여 최적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eVan 언리얼5 VFX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10월반) : https://cafe.naver.com/unrealfx/27584
린반 24년 11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5+후디니 게임VFX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6주 특강[대폭할인중]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과정[대폭할인중] : https://cafe.naver.com/unrealfx/22994
이펙트 단톡방 신청링크 : https://cafe.naver.com/unrealfx/13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