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 353 09.19 19:33



모델 및 텍스처 조정:

- 모델의 면 수를 줄여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고, UV를 재정리하여 텍스처를 적절히 매핑하는 방법 설명.

- 칼날 이펙트의 텍스처를 역삼각형, 대칭형, 상운 문양 등 다양한 형태로 선택하고 모델(구형, 원형 링 등)에 맞게 적용하는 과정.

 

파티클 시스템 설정:

- 칼날 이펙트에 광원, 잔재, 폭발 이펙트 등을 추가하기 위해 파티클 시스템을 설정.

- Emission 모드(Burst, Random), Shape(Donut, Cylinder), Lifetime, Rotation, Radius, Noise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조정하여 자연스러- 운 움직임 구현.

- 중력 값, 저항 값, 속도 제한(Limit Velocity)을 활용해 파티클의 확산과 리듬 조정.

 

Material 및 색상 조정:

- Alpha 모드와 Additive 모드를 사용해 텍스처의 밝기와 투명도를 조정.

- 색상 Gradient(파란색-보라색, 회색-투명 등)를 설정하여 이펙트의 시각적 풍부함 강화.

- Heat Distortion과 같은 추가 이펙트로 디테일 향상.

 

작업 팁:

- 이펙트의 Sorting Order를 조정해 레이어 간 가시성 관리.

- Playback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결과 확인 및 미세 조정.

- 칼날 이펙트가 캐릭터 움직임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아도 기세를 살리기 위해 약간의 여유를 두는 설계.

 

세부 디테일 작업:

- 잔재 이펙트를 추가해 칼날 궤적 강조.

- 균일한 폭발 모드(Burst)를 사용해 파티클의 제어 가능성 향상.

-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하며 이펙트의 자연스러움 점검.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61 유니티 유니티 - (퀵팁) 간단한 파티클 orbit 움직임제어팁 금별 11.20 52
1260 언리얼4 Create a Multi-Layer Ribbon Trail VFX in UE5 Niagara! (Advanced Color & Edge Material) ????〰️✨ ashif 11.18 44
1259 언리얼4 언리얼5.7기준 - 나이아가라의 확장성 및 모범 사례 금별 11.17 104
1258 언리얼4 언리얼 - Niagara로 스플라인을 따라 발사되는 파티클 제작하기 금별 11.17 102
1257 언리얼4 언리얼5 - 오브젝트를 풍경에 혼합하기: 런타임 가상 텍스처 사용법 금별 11.17 91
1256 언리얼4 언리얼5 - 동적 SubUV 데칼(Decal) 제작하기 금별 11.17 86
1255 언리얼4 언리얼 - 리본 VFX 설명_색상·너비·왜곡 커스텀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5 103
1254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187
1253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Stylized 폭발 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173
1252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175
1251 3D 마법진 눈알 움직임 연출 예제 금별 11.11 168
1250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 UV 스케일 및 이동(Scale & Translate) 직접 만들기 금별 11.11 150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173
1248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2 금별 11.05 138
1247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11.05 143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271
12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191
12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201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213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69
12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181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234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