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아카데미 특강/외주/커뮤니티
- 새로운 emitter를 추가하고 이름을 "nearest surface heat lightning"으로 지정.
- Sample skeletal mesh module을 사용해 메쉬 표면에서 번개 spawn 지점을 설정.
- Beam emitter setup과 spawn beam module을 추가해 번개를 생성.
- Ribbon renderer를 사용해 beam의 시각적 표현을 정의하고, 색상과 밝기를 조정.
- Beam을 메쉬 normal 방향으로 밀어내고, GPU compute sim을 사용해 가장 가까운 표면에 붙도록 설정.
- LERP position과 ribbon link order를 활용해 시작점과 끝점을 연결.
- Jitter position, beam width, tangent curve 등을 조정해 번개의 곡률과 왜곡을 추가.
- 최종적으로 캐릭터와 표면 간 상호작용을 구현하며, 이전 전격 효과와 결합 가능.
- GPU 사용의 제약(예: light renderer 추가 불가)도 언급하며, 추가 Niagara 튜토리얼을 추천.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