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0 9 14:51



 

- 새로운 emitter를 추가하고 이름을 "nearest surface heat lightning"으로 지정.

- Sample skeletal mesh module을 사용해 메쉬 표면에서 번개 spawn 지점을 설정.

- Beam emitter setup과 spawn beam module을 추가해 번개를 생성.

- Ribbon renderer를 사용해 beam의 시각적 표현을 정의하고, 색상과 밝기를 조정.

- Beam을 메쉬 normal 방향으로 밀어내고, GPU compute sim을 사용해 가장 가까운 표면에 붙도록 설정.

- LERP position과 ribbon link order를 활용해 시작점과 끝점을 연결.

- Jitter position, beam width, tangent curve 등을 조정해 번개의 곡률과 왜곡을 추가.

- 최종적으로 캐릭터와 표면 간 상호작용을 구현하며, 이전 전격 효과와 결합 가능.

- GPU 사용의 제약(예: light renderer 추가 불가)도 언급하며, 추가 Niagara 튜토리얼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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