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833 09.02 14:46



 

이 영상은 Unreal Engine의 Niagara 시스템을 사용해 VFX(시각 효과)를 만드는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두 가지 효과를 구현하는 과정입니다:

 

1 몬스터 사망 후 경험치 흡수 효과: 몬스터가 죽은 후 캐릭터가 경험치를 흡수하는 파티클 효과를 생성.

2 캐릭터의 폭발적인 기운 효과: 캐릭터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기 전 강렬한 에너지 분출 효과를 구현.

 

 

강의자는 Niagara Emitter를 설정하고, StaticMesh, 파티클, Random 노드, Curve, Trail 등을 활용해 효과를 구성합니다. CPU와 GPU 설정의 차이, World Position Offset(WPO) 사용 제한, 변수 설정, Blueprint를 통한 클래스화 등 기술적 세부 사항을 설명하며, 시행착오와 디버깅 과정을 공유합니다. 또한, 효과를 세부적으로 조정하는 방법과 Blueprint를 활용해 동적으로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56 언리얼4 언리얼 - 리본 VFX 설명_색상·너비·왜곡 커스텀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5 23
1255 언리얼4 Create a Dark Energy Orb VFX in UE5 Niagara! (Warped Cage, Dynamic Rings & Core Glow Tutorial) ????????✨ ashif 11.13 44
1254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127
1253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Stylized 폭발 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119
1252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125
1251 3D 마법진 눈알 움직임 연출 예제 금별 11.11 112
1250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 UV 스케일 및 이동(Scale & Translate) 직접 만들기 금별 11.11 107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139
1248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2 금별 11.05 109
1247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11.05 120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233
12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159
12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169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178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42
12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146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199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227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95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69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79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174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