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376 09.02 14:43

 



 

1 애니메이션 몽타주(Montage) 설정:

 

- Q 키를 눌러 기본 바인딩 설정을 활성화하고, 장면에 드래그하여 Sequence를 생성.

- 자동 키프레임 설정을 통해 애니메이션 동작을 기록하고, 오프셋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 체크박스를 비활성화.

- 애니메이션을 시퀀스로 베이크(Bake)하여 최종적으로 적용.

 

2 Niagara 시스템을 이용한 파티클 효과:

 

- 단일 파티클을 설정하고, 짧은 지속 시간(0.5초)과 2000개의 파티클 발사로 효과를 구현.

- 파티클의 라이프타임과 크기를 랜덤으로 설정.

- Static Mesh 데이터를 활용해 삼각형 면의 무게 중심 좌표(Barycentric Coordinate)를 계산하여 파티클 위치를 랜덤으로 지정.

- 색상 전환(검은색에서 흰색)과 Dissolve 효과를 위해 Material과 노드를 설정.

 

3 Dissolve 효과 구현:

 

- Material에서 Step, Remap, Mask 노드를 사용해 부드러운 색상 전환(0에서 1)과 Emissive 효과를 구현.

- 0.5초 내에 변화가 완료되도록 라이프타임 설정.

- Noise와 Curve를 추가해 자연스러운 전환 효과를 만듦.

 

4 추가 설정 및 디버깅:

 

- 스켈레톤(Skeleton) 위치를 지정하거나 랜덤으로 설정.

- 코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버그(예: Full Size와 By Size 계산 차이)를 언급하며, 디버깅 과정 설명.

- Timeline과 Forward Vector를 활용해 위치 이동을 부드럽게 처리.

 

5 결과물:

 

- 최종적으로 파티클이 사라졌다가 부드럽게 나타나는 텔레포트 효과와 색상 전환(Dissolve) 효과를 완성.

- 영상은 실습 위주로 진행되며, 노드 연결과 설정 과정을 상세히 보여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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