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32 09.02 13:54

 

 

1 이 영상은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와 Niagara 시스템을 활용해 VFX(시각 효과)를 제작하는 방법을 다룬 24분 45초 분량의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애니메이션 몽타주(Montage) 설정: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생성하고 키프레임을 자동으로 기록하며, 베이크(Bake) 과정을 통해 위치 오프셋 없이 월드 좌표에 맞춥니다.

2 Niagara 시스템: 단일 파티클을 한 번 발사하도록 설정하고, 라이프타임(Lifetime)과 크기를 랜덤화하며, 무게 중심 좌표(Barycentric Coordinate)를 사용해 삼각형 메시에 파티클을 배치합니다.

3 Static Mesh 처리: GetSkin과 Scan을 통해 메쉬 데이터를 가져오고, Normal, Tangent, 복합 노멀을 활용해 위치와 방향을 설정합니다.

4 상태 전환과 Dissolve 효과: Loop와 Curve를 사용해 파티클의 위치를 전환하고, Material에서 Step과 Remap을 활용해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변하는 Dissolve 효과를 구현합니다.

5 스켈레톤과 색상: 특정 스켈레톤에 파티클을 생성하거나 랜덤한 두께와 색상을 설정해 디테일을 추가합니다.

6 버그와 디버깅: Niagara의 Bounding 계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버그를 언급하며, Local Box와 Full Size 간 차이를 설명합니다.

7 Houdini 언급: 일부 작업에서 Houdini의 6D Box를 찾으려 했으나 대체 방법을 사용한 점을 다룹니다.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10월반) : 과정 정보 링크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13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14:51 9
1212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14:42 7
1211 언리얼4 언리얼5 - Rotate Around Point 활용 궤도 애니메이션 연출 간단팁 금별 14:32 6
1210 언리얼4 언리얼5 - halftone post-process 제작 예제 금별 14:29 7
1209 언리얼4 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45
1208 언리얼4 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41
1207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09.02 26
1206 언리얼4 언리얼5 - 메시 조각 흡수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27
열람중 언리얼4 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33
1204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라이트닝 메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70
1203 언리얼4 언리얼/C4D로 만드는 모션그래픽 스타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03
1202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가벼운 VFX: Pivot Paint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30
1201 언리얼4 언리얼5 - 자연스러운 바닥 얼음생성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117
1200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08.22 91
1199 언리얼4 Power Up Sphere with Fresnel Effect UE5 Tutorial ashif 08.21 96
1198 언리얼4 Create EPIC Mystic Barrier Effect with Niagara Particles in Unreal Engine 5 ashif 08.20 104
1197 언리얼4 언리얼5 - 셰이더 토이로 만든 블랙홀을 언리얼에서 구현하는과정 금별 07.27 290
119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활용한 라이트닝 감전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7.27 256
1195 언리얼4 언리얼5 - 고품질 반사 효과 만들기: Reflection Vector 활용법 금별 07.25 261
1194 언리얼4 언리얼5 - EasyMap으로 구현하는 무작위 텍스처 타일링 기법 금별 07.25 243
1193 언리얼4 How to Create EPIC Toon Smoke Trail FX in Unreal Engine 5 ashif 07.22 194
1192 언리얼4 언리얼5 - SDF와 굴절로 완성하는 UI VFX 제작과정 금별 07.16 30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