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C4D로 만드는 모션그래픽 스타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C4D로 만드는 모션그래픽 스타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6 17:28



 

 

이 영상은 Cinema 4D(C4D)를 사용해 MG(Motion Graphics) 스타일의 VFX 효과를 제작하고, 이를 ABC 포맷으로 내보내 Unreal Engine 5에서 활용하는 과정을 다룬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효과 설명: 공이 벽을 통과하며 크기와 색상이 변하는 VFX 효과를 구현.

 

Cinema 4D 작업: Spherical Field와 Effector를 사용해 공의 이동에 따라 벽의 특정 부분이 작아지고 색상이 검정으로 변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 Vertex Map을 활용해 색상과 Displacement 효과를 구현.

 

ABC 내보내기: Vertex Color와 Display Colors to Vertex Color 옵션을 사용해 ABC 파일로 내보내는 과정을 설명. 첫 번째 내보내기(AAA)에서는 색상 변화가 누락되었으나, Connect 노드를 추가하고 옵션을 조정한 두 번째 내보내기(BBB)에서 성공적으로 색상 변화를 포함.

 

Unreal Engine 임포트: Geometry Cache를 사용해 ABC 파일을 임포트하고, Material을 적용해 애니메이션을 확인. 색상 변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olor Map과 Color Tag를 설정하는 방법 소개.

 

핵심 팁: Vertex Color를 포함한 ABC 파일을 내보낼 때는 Connect 노드를 추가하고 두 번 내보내야 올바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음.

마무리: Material 설정은 간단히

임의로 연결한 예시로 설명하며, 원본 파일을 요청 시 제공하겠다고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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