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레이저 반사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언리얼5 - 레이저 반사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 1,201 05.30 01:33

 



이 영상은 Unreal Engine 5와 Niagara를 활용해 Laser의 반사 효과를 구현하는 VFX(Visual Effects) 제작 튜토리얼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Laser 구현 복습:

이전 튜토리얼에서 다룬 Laser의 길이 조절 방법을 복습.

Cylinder(원기둥) 모델을 사용해 단일 유닛으로 Laser를 구성.

**Collision Detection(충돌 감지)**를 통해 Laser의 길이와 충돌 위치를 계산하고 저장.

 

Laser 반사 로직:

Particle Attribute Reader를 사용해 충돌 지점의 **Normal(법선)**과 위치를 읽음.

**Reflection Node(반사 노드)**를 활용해 입사각과 Normal을 기반으로 반사 각도를 계산.

충돌 지점을 약간 이동시켜 동일한 벽에서 무한 충돌을 방지하는 Offset(오프셋) 적용.

 

Niagara에서의 구현:

Particle의 위치, Normal, 충돌 여부를 읽어 다음 반사를 계산.

반복적인 반사를 위해 첫 번째 반사 그룹을 설정한 후 복사.

복사 시 Particle Attribute Reader를 이전 그룹으로 수정하고, Crash(충돌) 방지를 위해 저장 필수.

 

Blueprints를 사용한 간소화:

다중 반사를 복사로 처리하는 대신 Blueprints로 무한 루프를 구현.

**Line Trace(선형 광선 추적)**를 사용해 충돌 감지, 최대 길이(10,000) 설정.

**Delay(지연)**를 0.01초로 설정해 프레임 내 무한 루프 방지.

 

추가 기능 및 디버깅:

Laser의 생존 시간을 조정해 시각적 효과 최적화(예: 0.5초 적당, 10초는 혼란 초래).

꼬리가 축소되고 머리가 늘어나는 효과를 위해 Position Offset과 Length Offset 계산.

User Parameter를 사용해 색상 변경(예: Red, Yellow) 및 디버깅(색상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해결).

 

시각적 개선:

Spark(스파크) 효과를 추가하거나 방향을 조정해 충돌 지점의 단절을 최소화.

Blueprints에서 색상 설정 순서를 조정해 올바른 색상 적용.

 

주의사항:

로직을 명확히 하고, 디버깅을 철저히 해야 문제(예: 무한 충돌, 색상 미적용)를 방지.

프로젝트 요구사항에 맞게 생존 시간과 반사 횟수를 조정.

 

영상은 Niagara와 Blueprints를 결합해 복잡한 VFX를 간단히 구현하는 방법을 강조하며, 디버깅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마무리됩니다.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04 언리얼4 Create EPIC Mystic Barrier Effect with Niagara Particles in Unreal Engine 5 ashif 08.20 24
1203 언리얼4 Transform Your Character into ICE in Unreal Engine 5 ashif 08.12 86
1202 언리얼4 Create EPIC Force Push Ring V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8.06 111
1201 언리얼4 UE5 Rarity Frame Material – Epic Glow Effects & Full Parameter Control ashif 08.05 112
1200 언리얼4 Ground Shatter Attack FX in Unreal Engine 5 | Niagara VFX Showcase ashif 08.03 174
1199 언리얼4 Create EPIC Healing Pulse AOE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8.01 136
1198 언리얼4 Create EPIC Healing Beam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7.31 126
1197 언리얼4 언리얼5 - 셰이더 토이로 만든 블랙홀을 언리얼에서 구현하는과정 금별 07.27 227
119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활용한 라이트닝 감전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7.27 209
1195 언리얼4 언리얼5 - 고품질 반사 효과 만들기: Reflection Vector 활용법 금별 07.25 208
1194 언리얼4 언리얼5 - EasyMap으로 구현하는 무작위 텍스처 타일링 기법 금별 07.25 156
1193 언리얼4 How to Create EPIC Toon Smoke Trail FX in Unreal Engine 5 ashif 07.22 150
1192 언리얼4 언리얼5 - SDF와 굴절로 완성하는 UI VFX 제작과정 금별 07.16 251
1191 언리얼4 언리얼5 - Spline과 Particle Effect 활용 아이스 스파이크 제작예제(한글자막) 금별 07.16 198
1190 공구,번역정보 언리얼5 - Niagara로 카메라 추적 VFX 파티클 만들기 금별 07.03 354
1189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2(한글자막) 금별 06.27 273
1188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1(한글자막) 금별 06.27 196
1187 언리얼4 언리얼5 - 인디 게임 VFX 성능 최적화 몇가지팁(한글자막) 금별 06.24 320
1186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6.24 224
118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06.24 202
118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254
1183 언리얼4 언리얼5 간단팁 - 컨텐츠 브라우저 복제팁(Advanced Copy Here) 금별 06.23 193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