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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강의는 유니티(Unity), 3ds Max, Photoshop을 활용해 3D 큐브의 리듬 애니메이션 VFX를 제작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개 및 준비:
팬의 요청으로 3D 리듬 VFX와 미만화 스타일의 지도 효과를 구현하는 튜토리얼 제공.
Photoshop에서 Gradient와 Color Halftone을 사용해 미만화 스타일의 점 패턴을 생성하고, 패턴 정의 및 타일링 작업 설명.
3ds Max에서 모델 제작:
3ds Max에서 Box(큐브)를 생성하고 Normal(법선)을 조정해 동적 움직임을 준비.
Snap 기능을 활용해 정밀한 정렬, UV 맵핑 및 압축 작업으로 모델의 애니메이션 준비.
Photoshop에서 텍스처 작업:
Sweep Light용 텍스처와 디테일 텍스처를 제작. Gaussian Blur, Smudge, 다양한 브러시를 사용해 자유롭게 텍스처를 그리며 명암과 레이어를 추가.
텍스처를 Unity로 가져와 적용.
Unity에서 VFX 구현:
Particle Emitter를 설정하고 Vertex Animation을 추가해 리듬 VFX 구현.
Tiling과 Intensity 조정을 통해 순차적 또는 랜덤한 움직임 설정.
추가적인 색상 조정은 After Effects 같은 툴로 보완 가능.
마무리:
기본적인 3D 리듬 VFX 제작 기법을 공유하며, 세부 조정은 개별적으로 진행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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