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금별 0 1,400 05.20 02:24

 

 



해당 텍스트 파일 번역본

 

abc를 내보낼 때 여러 개의 모서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UE(언리얼 엔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내보낼 때 몇 가지 캐시 옵션을 선택해야 함. Houdini의 단위는 m이며 UE로 가져올 때는 100배 확대가 필요함.

 

remesh 유형의 VAT 가져오기 과정은 다소 복잡하며, sidefx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함

Mode는 Dynamic Remeshing 선택

input geometry는 내보낼 노드를 선택

Lookup Table Format은 8bit와 exr을 선택

출력되는 이미지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모델의 폴리곤 수에 따라 다르지만 이미지의 해상도가 너무 커서는 안 되며, 그렇지 않으면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음

niagara 시스템이 필요하며, Advanced 안의 JSON 데이터를 불러와서 BOUND 데이터를 머티리얼에 채워야 함

 

조명은 밝게 설정

먼저 Render Pass에서 First Pass로 전환 후 Lookup 출력

그다음 Second Pass로 전환 후 pos 위치 및 rot 회전 정보를 출력

두 번의 출력이 필요함, 총 3장의 이미지가 생성됨

 

UE에 들어가면 이미지 포맷을 HDR 및 Nearlist 모드로 수정

모델을 켜고 fill uv를 병합하여 사용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70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나선형 파티클 구현 과정 금별 12.04 54
1269 언리얼4 Create a Bubble Shield VFX in UE5 Niagara! (Character Defense & Multi-Layer Bubbles) ????️ ashif 12.02 87
1268 언리얼4 언리얼 - 흡입형 화면이 빨려들어가는 느낌 스크린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02
1267 언리얼4 언리얼 - 물결무늬 에너지 실드 소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91
1266 2D 포토샵 - 빛 효과 텍스쳐 간단 제작방법팁 금별 12.02 96
1265 3D 후디니 - COP 활용한 검기 텍스쳐 생성 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178
1264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포털 조각 분리 및 트위스트 애니메이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167
1263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파티클 위치 및 곡선(Arc) 제어과정 금별 11.24 173
1262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객체 회전 예제 금별 11.24 151
1261 유니티 유니티 - (퀵팁) 간단한 파티클 orbit 움직임제어팁 금별 11.20 177
1260 언리얼4 Create a Multi-Layer Ribbon Trail VFX in UE5 Niagara! (Advanced Color & Edge Material) ????〰️✨ ashif 11.18 120
1259 언리얼4 언리얼5.7기준 - 나이아가라의 확장성 및 모범 사례 금별 11.17 204
1258 언리얼4 언리얼 - Niagara로 스플라인을 따라 발사되는 파티클 제작하기 금별 11.17 178
1257 언리얼4 언리얼5 - 오브젝트를 풍경에 혼합하기: 런타임 가상 텍스처 사용법 금별 11.17 184
1256 언리얼4 언리얼5 - 동적 SubUV 데칼(Decal) 제작하기 금별 11.17 158
1255 언리얼4 언리얼 - 리본 VFX 설명_색상·너비·왜곡 커스텀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5 167
1254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254
1253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Stylized 폭발 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239
1252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불꽃 픽셀화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250
1251 3D 마법진 눈알 움직임 연출 예제 금별 11.11 243
1250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 UV 스케일 및 이동(Scale & Translate) 직접 만들기 금별 11.11 201
1249 유니티 유니티 - ASE로 UV Flow + Noise 흔들림 기본 VFX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3 금별 11.05 24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