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후디니/언리얼 - 유체 및 불규칙한 동적 오브젝트를 UE로 내보내는 두 가지 방법 – ABC와 버텍스 애니메이션

금별 0 7 02:24

 

 



해당 텍스트 파일 번역본

 

abc를 내보낼 때 여러 개의 모서리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UE(언리얼 엔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 내보낼 때 몇 가지 캐시 옵션을 선택해야 함. Houdini의 단위는 m이며 UE로 가져올 때는 100배 확대가 필요함.

 

remesh 유형의 VAT 가져오기 과정은 다소 복잡하며, sidefx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함

Mode는 Dynamic Remeshing 선택

input geometry는 내보낼 노드를 선택

Lookup Table Format은 8bit와 exr을 선택

출력되는 이미지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모델의 폴리곤 수에 따라 다르지만 이미지의 해상도가 너무 커서는 안 되며, 그렇지 않으면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음

niagara 시스템이 필요하며, Advanced 안의 JSON 데이터를 불러와서 BOUND 데이터를 머티리얼에 채워야 함

 

조명은 밝게 설정

먼저 Render Pass에서 First Pass로 전환 후 Lookup 출력

그다음 Second Pass로 전환 후 pos 위치 및 rot 회전 정보를 출력

두 번의 출력이 필요함, 총 3장의 이미지가 생성됨

 

UE에 들어가면 이미지 포맷을 HDR 및 Nearlist 모드로 수정

모델을 켜고 fill uv를 병합하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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