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음률 리듬 VFX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유니티 - 음률 리듬 VFX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 1,196 05.20 02:13

 

 



이 영상는 Unity를 활용해 VFX(시각 효과)로 음악 리듬에 맞춘 음률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다룹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효과 개요: 바닥에 물결처럼 퍼지는 음률 효과를 구현하며, Vertex Offset(버텍스 오프셋)과 Normal(노멀)을 결합해 동적인 VFX를 제작합니다.

 

모델 제작: 두 개의 원형 링(가로, 세로)을 만들고, Bend(벤드) 기능을 사용해 원형으로 변형합니다. 면수는 약 80으로 설정하고, Normal을 조정해 바깥쪽으로 퍼지는 효과를 구현합니다.

 

Normal 조정: Vertex Offset이 Normal을 기반으로 작동하므로, Normal을 편집해 올바른 방향으로 설정합니다. UV Unwrap(UV 전개)으로 텍스처 적용을 준비합니다.

 

텍스처 제작: Photoshop에서 격자(Grid)와 파동 텍스처를 제작합니다. Outer Glow(외곽광)와 Smudge(스머지) 툴을 활용해 음률에 맞는 동적 텍스처를 만듭니다. Gradient Mask(그라디언트 마스크)로 효과 강도를 조정합니다.

 

Unity 적용: Particle Emitter(파티클 이미터)에 모델과 텍스처를 적용하고, Vertex Animation(버텍스 애니메이션)으로 리듬에 맞춘 움직임을 구현합니다. Self-Rotate(자체 회전)과 강도 조정으로 역동성을 더합니다.

 

추가 팁: 다양한 텍스처(예: Noise, Solid Color)와 Mask를 실험해 Loop(루프)나 Flash(플래시) 효과를 만들 수 있으며, Normal 활용으로 복잡한 효과도 가능하다고 강조합니다.

 

실습 권장: 직접 따라 하며 소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라고 조언합니다.

 

 

강의는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며, Normal과 Vertex Offset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응용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21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20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52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47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50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119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91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99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108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19
1228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1 금별 10.12 96
1227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93
122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Niagara) 스폰 그룹 활용 퀵팁 금별 10.11 101
1225 언리얼4 언리얼 - '작은(Tiny) 지오메트리' 병합을 통한 카오스 최적화 팁 금별 10.11 99
1224 언리얼4 언리얼5 - 사실적인 횃불 VFX: Houdini와 Embergen 활용 금별 10.11 107
1223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85
1222 유니티 유니티 - 망치 타격 효과 연출 part2(한글자막) 금별 10.11 95
1221 유니티 유니티 - 망치 타격 효과 연출 part1(한글자막) 금별 10.11 102
1220 언리얼4 Create an Epic Rings Burst AOE FX in UE5 Niagara! (Full Tutorial) ashif 09.25 192
1219 언리얼4 Create a Dynamic Sci-Fi Dome Material in UE5! (Full Tutorial) ashif 09.24 180
1218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9.19 227
1217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9.19 20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