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별빛 VFX: 단계별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유니티 - 별빛 VFX: 단계별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 1,273 05.20 02:12



이 영상은 Unity를 활용해 별 모양의 VFX(시각 효과)를 만드는 방법을 다룹니다. 강의는 팬의 요청으로 시작되었으며, 특히 직장에서 별 효과 제작에 어려움을 겪은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 제작:

별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세 개의 모델(Base Layer, Middle Layer, Bright Edge)을 만듭니다.

3ds Max에서 Cube를 생성하고, Collapse, Edge 선택, Chamfer, Connect 등의 기능을 사용해 곡선 형태의 모델을 제작합니다.

모델은 두꺼운 Edge와 얇은 Edge로 나누어 효율적으로 구성합니다.

 

 

VFX 구현:

Base Layer: Directional Dissolve와 Solid Color 텍스처를 사용해 어두운 바탕과 외곽 흐름 효과를 구현.

Middle Layer: 보라색 외곽과 약간의 Distortion(Wave Texture)을 추가. Dissolve 파라미터를 조정해 디테일 강화.

Bright Edge: 좁은 모델에 동일한 Material을 적용하고 Dissolve 값을 조정해 밝은 외곽 효과 구현.

Particle Emission과 Color Gradient를 활용해 공간감과 동적 효과를 더함.

 

 

효율성 고려:

리소스 절약을 위해 UV Offset Flow 대신 Directional Dissolve를 사용.

단일 Material로 세 레이어를 처리하거나, Mask와 텍스처로 모델 수를 줄이는 방법 제안.

 

 

실습 강조:

강의는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설명하며, 실습을 통해 직접 구현해보라고 권장.

댓글로 피드백을 나누고 커뮤니티 가입을 독려.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21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20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52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47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50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119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91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99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108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19
1228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1 금별 10.12 96
1227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93
122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Niagara) 스폰 그룹 활용 퀵팁 금별 10.11 101
1225 언리얼4 언리얼 - '작은(Tiny) 지오메트리' 병합을 통한 카오스 최적화 팁 금별 10.11 99
1224 언리얼4 언리얼5 - 사실적인 횃불 VFX: Houdini와 Embergen 활용 금별 10.11 107
1223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85
1222 유니티 유니티 - 망치 타격 효과 연출 part2(한글자막) 금별 10.11 95
1221 유니티 유니티 - 망치 타격 효과 연출 part1(한글자막) 금별 10.11 102
1220 언리얼4 Create an Epic Rings Burst AOE FX in UE5 Niagara! (Full Tutorial) ashif 09.25 192
1219 언리얼4 Create a Dynamic Sci-Fi Dome Material in UE5! (Full Tutorial) ashif 09.24 180
1218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9.19 227
1217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9.19 200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