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UV 조작으로 만드는 동적 그래픽(더빙)



언리얼5 - UV 조작으로 만드는 동적 그래픽(더빙)

금별 0 962 04.29 08:06

 


언리얼 엔진 5에서 VFX 작업을 위한 UV 관련 기초와 응용을 다루는 튜토리얼입니다. 초보자부터 중급자를 대상으로, UV의 기본 개념(매핑, 좌표 구성)과 실제 적용(이동, 스케일링, 회전, 플립, 마스크 제작)을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UV 기초: UV는 3D 모델 표면을 2D 텍스처에 매핑하는 기술로, U(가로)와 V(세로) 좌표로 구성됩니다.

- Sky 구현: Sky Atmosphere(대기 시스템)과 IBL(이미지 기반 조명)을 활용한 두 가지 워크플로우 소개. UV 조작으로 동적 효과 추가 가능.

- UV 조작:
이동: Text Coordinate 노드를 사용해 가로/세로 이동 구현.
스케일링: Multiply/Divide 노드로 UV 크기 조정, 중앙 피봇 설정.
회전: Custom Rotator 노드로 UV 회전, 피봇 위치 조정.
플립: 좌표 반전으로 좌우/상하 플립 효과.
마스크: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사각형, 원형, 그라디언트, 삼각형 마스크 제작.
실습 중심: Material Editor에서 노드 연결을 통해 UV 조작 실습, 프로젝트 파일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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