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Houdini에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이펙트 변환 가이드(한국어더빙)



간단한 Houdini에서 언리얼5 나이아가라로 이펙트 변환 가이드(한국어더빙)

금별 0 1,198 03.23 21:46



이 영상은 Houdini의 이펙트를 Unreal Engine 5의 Niagara 시스템으로 변환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먼저 Houdini에서 Niagara 플러그인을 설치하시고, 커브를 왜곡한 후 리샘플링, 폴리곤 변환, UV 및 노멀 추가, 노이즈 왜곡 등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후 Houdini Niagara 노드를 사용해 점 데이터와 속성(Curve U 등)을 HBJSON 파일로 내보냅니다. Unreal Engine에서는 이 파일을 가져와 나이아가라 시스템에 적용하시고, Burst 모드를 Rate 모드로 변경해 속성 리더로 파티클 속성을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프라이트 렌더러를 추가하고 Curve U를 활용해 머리와 꼬리의 끊김 문제를 해결하시며, 미술적 처리를 통해 최종 효과를 완성합니다. 이 과정은 Houdini와 Niagara 간의 데이터 연동과 파티클 효과 구현에 초점을 맞춥니다.



 

 

 

 

 

린반 25년 5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5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23 언리얼4 Create an Epic Rings Burst AOE FX in UE5 Niagara! (Full Tutorial) ashif 09.25 127
1222 언리얼4 Create a Dynamic Sci-Fi Dome Material in UE5! (Full Tutorial) ashif 09.24 131
1221 언리얼4 UE5 Niagara - Create an Arcane Rune Beam with Glyphs! (Full Tutorial) ashif 09.22 127
1220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9.19 161
1219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9.19 126
1218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의 첫 트레일 프레임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제작팁 금별 09.19 151
1217 언리얼4 언리얼5 - [퀵팁] Niagara를 하나의 파라미터로 컨트롤과정 금별 09.19 144
1216 유니티 언리얼5 - 심플한 솟아오르는형태 아우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19 123
1215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플루이드 2d Gas Smoke 기본조절 금별 09.19 126
1214 언리얼4 린반 게임이펙트 라이브 - (취업준비편)포트폴리오 구성/주의사항/면접관련 각종팁들 금별 09.19 121
1213 언리얼4 Unreal Engine 5 Energy Dome Aurora Material Tutorial for beginner ashif 09.18 106
1212 언리얼4 How to make Summon FX in Unreal Engine 5 Niagara ashif 09.12 141
121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번개와 표면 상호작용 VFX 만들기 금별 09.03 253
1210 언리얼4 언리얼5 - 간단한 바닥 아우라 색수차 효과를 추가 제작팁 금별 09.03 294
1209 언리얼4 언리얼5 - Rotate Around Point 활용 궤도 애니메이션 연출 간단팁 금별 09.03 188
1208 언리얼4 언리얼5 - halftone post-process 제작 예제 금별 09.03 539
1207 언리얼4 언리얼5 - 흡수 및 폭발 효과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547
1206 언리얼4 언리얼5 - 회피 텔레포트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226
1205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화속성 검기 간단 제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09.02 267
1204 언리얼4 언리얼5 - 메시 조각 흡수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473
1203 언리얼4 유니티 - 고드름 형태 프리즈 셰이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02 276
1202 언리얼4 언리얼5 - Stylized 라이트닝 메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8.22 296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