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머티리얼 노드에 커스텀 단축기 추가하기



언리얼 - 머티리얼 노드에 커스텀 단축기 추가하기

금별 0 1,458 2024.07.23 16:48

 

 

AppendVector, 클램프, StaticSwitchParameter 등과 같이 자주 사용되는 노드에 대한 사용자 지정 단축키를 추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Unreal Engine이 설치된 디렉터리의 “Config” 폴더로 이동합니다.

예: UE_5.4\Engine\Config

2. "Config" 폴더에서 텍스트 편집기로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 파일을 엽니다.

3. 820행 주변의 [MaterialEditorSpawnNodes] 섹션을 검색하세요.

*검색 기능(보통 Ctrl+F)을 사용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편집기에 줄 번호 지정 기능이 없으면 Notepad++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용 가능한 예제를 살펴보고 필요한 노드 이름을 삽입하세요.

*일반적으로 노드의 정확한 이름을 찾으려면 Material Editor의 검색 창에 입력하세요. 해당 줄에서는 노드 이름과 단축키만 바꾸면 됩니다.

예: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EyeAdaptationInverse Key=K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5. 언리얼 엔진을 재부팅합니다. 재부팅한 후에는 Unreal Engine 설정 내에서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텍스트 문서를 열 필요가 없습니다.

과제:

Material Editor 검색(이름을 찾으라고 말한 곳)의 일부 복잡한 노드 이름이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에 필요한 이름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BaseEditorPerProjectUserSettings.ini의 올바른 이름을 찾으려면 ChatGPT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추가 노드 nodes: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Reroute Key=Five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AppendVector Key=Q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Clamp Key=Z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StaticSwitchParameter Key=X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ParticleColor Key=G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VertexColor Key=H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DynamicParameter Key=Y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Subtract Key=R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Node=(Class=/Script/Engine.MaterialExpressionEyeAdaptationInverse Key=K Shift=false Ctrl=false Alt=false)

 

 

 

 

 

 

린반 24년 9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9월초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이펙트 단톡방 참여신청링크 : https://cafe.naver.com/unrealfx/13510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195 언리얼4 UE5 Glowing Icon Tutorial - Create Stunning UI Materials with Custom Parameters ashif 07.04 8
1194 언리얼4 UE5 Health Circle Progress Bar UI - Dynamic Color Changer & Thickness Control ashif 07.03 21
1193 공구,번역정보 언리얼5 - Niagara로 카메라 추적 VFX 파티클 만들기 금별 07.03 37
1192 언리얼4 Unreal Engine 5: Create Stunning Liquid UI Bars with Custom Wave Height & Flow ashif 07.01 46
1191 언리얼4 UE5 UI Material Tutorial - Creating Selection FX for Interactive Game Menus ashif 06.30 52
1190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2(한글자막) 금별 06.27 79
1189 언리얼4 언리얼5/후디니 - Explodable Skeletal Meshes 만들기 part1(한글자막) 금별 06.27 65
1188 언리얼4 Master Progress Bar UI Widget in UE5 - Dissolve & Distort Material Effects ashif 06.25 61
1187 언리얼4 언리얼5 - 인디 게임 VFX 성능 최적화 몇가지팁(한글자막) 금별 06.24 98
1186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2/데이터맵 언리얼로 임포(한글자막) 금별 06.24 75
118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5 - Pivot Painter 구현과 파괴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part1 금별 06.24 60
118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87
1183 언리얼4 언리얼5 간단팁 - 컨텐츠 브라우저 복제팁(Advanced Copy Here) 금별 06.23 78
1182 언리얼4 린반라이브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크래쉬 해결 방법/스태틱메시 뷰모드에서 노멀맵 보기/애셋 삭제 주의사항 등) 금별 06.19 66
1181 언리얼4 언리얼5 - Niagara로 실감나는 핏물 VFX 제작과정(한글자막) 파트1 금별 06.19 93
1180 유니티 유니티 - Ground Effect와 검기 기초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96
1179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기 나비 VFX/Particle System과 Airflow 효과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106
1178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광과 화염 효과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66
1177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세 가지 검기(Sword Trail) 제작 기법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94
1176 언리얼4 언리얼5 - 마야 프렉쳐 시뮬레이션을 언리얼에서 임포팅(한글자막) 금별 06.16 87
1175 언리얼4 The Ultimate UE5 UI Material Tutorial: Mastering Radial Progress Bars ashif 06.12 359
1174 언리얼4 Step-by-Step: Building a Customizable Slider Material in Unreal Engine ashif 06.11 416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