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언리얼 - 그레이스케일 그라디언트/텍스처를 시각화하는 간단한 방법 사진링크new

금별 0 1,012 03.21 16:09

 

https://realtimevfx.com/t/simple-way-to-visualize-grayscale-gradients-textures/25903/1

 

greyscale 마스크나 Height맵을 사용하여 작업하면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까? 
gradient가 선형(linear)인가요? 곡선(curve)인가? 뾰족한가요 아니면 둥근가요?

이는 그라데이션이나 greyscale의 "side view(측면)"를 시각화하는 간단하고 작은 기술입니다.

수학이나 텍스처를 이 수학적 설정에 연결하기만 하면 마스크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많이 사용해왔고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Substance Designer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텍스처를 샘플링할 때 라인만 샘플링해야 합니다.)

 

 

 

 

 

 

 

 

 

 

 

 

 

 

린반 24년 3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071 언리얼4 Enchanting Floating Ice Book Effect in Unreal Engine 5.5 Niagara ???? Trailer ashif 18:33 5
1070 언리얼4 Fire Vortex Shield Effect in Unreal Engine 5.5 Niagara ???? Trailer ashif 15:39 16
1069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모프 캐릭터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50
1068 유니티 유니티 - 스텐실 버퍼 활용 fake hole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51
1067 유니티 유니티 - 상호작용형 파티클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9 49
1066 유니티 유니티 - 처음 시작하는 Volumetric Fog Shader에 관한 설명(한글자막) 금별 12.17 66
1065 언리얼4 언리얼5 - 스플라인과 스플라인 메쉬 활용방법(한글자막) 금별 12.17 51
1064 유니티 유니티 - 라바 램프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7 60
1063 언리얼4 언리얼 - LOL 소드 데몬 W 특수효과 모작 분석(한글자막) 금별 12.17 49
1062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네트워크 볼륨 렌더러 번개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1 121
1061 언리얼4 언리얼5 - 리얼리스틱 물고리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12.11 123
1060 유니티 유니티 - 간단한 이펙트 경로 애니메이션 사용예제(한글자막) 금별 12.11 123
1059 언리얼4 언리얼 - 셰이더로 시계 제작하는 과정 금별 12.11 79
1058 언리얼4 Toon Explosion in Unreal Engine 5.5 Niagara: Complete Step-by-Step Tutorial ashif 12.04 104
1057 언리얼4 언리얼5 - 프렉쳐 VAT 적용방법(한글자막) 금별 11.25 178
1056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 - 판타지풍 체력계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5 185
1055 언리얼4 언리얼 5.4 - VDB 클라우드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5 153
1054 언리얼4 언리얼 UEFN - VAT를 활용한 언리얼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0 174
1053 언리얼4 언리얼 - Quantize shader를 활용한 툰효과 사용 예제 금별 11.20 165
1052 2D 섭스턴스 디자인 - 쇼크웨이브 텍스처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금별 11.20 239
1051 언리얼4 언리얼 - 중국의 어느 아티스트 VFX 기본 리소스 라이브러리 예제 금별 11.20 239
1050 언리얼4 언리얼 - 모듈 스크립트 - 리더를 따라 움직이기 금별 11.20 15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