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아카데미 특강/외주/커뮤니티
https://realtimevfx.com/t/simple-way-to-visualize-grayscale-gradients-textures/25903/1
greyscale 마스크나 Height맵을 사용하여 작업하면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시각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적이 있습니까?
gradient가 선형(linear)인가요? 곡선(curve)인가? 뾰족한가요 아니면 둥근가요?
이는 그라데이션이나 greyscale의 "side view(측면)"를 시각화하는 간단하고 작은 기술입니다.
수학이나 텍스처를 이 수학적 설정에 연결하기만 하면 마스크에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명확하게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많이 사용해왔고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Substance Designer와 같은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다시 만들었습니다.
(텍스처를 샘플링할 때 라인만 샘플링해야 합니다.)
린반 24년 3월 오픈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더블캣 유니티 Stylized 초급실무과정 : https://fx102.net/?page_id=7564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