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11일 카페 공인스터디 이펙트102 발표내용 일부 영상(네오도쿄챌린지/무기디졸브)



11. 11일 카페 공인스터디 이펙트102 발표내용 일부 영상(네오도쿄챌린지/무기디졸브)

금별 0 307 2023.11.12 17:13

 

 

 

1시간5분까지 홀딤프로베님 네오도쿄 콘테스트 참여작 제작과정

제작자 첨삭
(35분쯤 임의로 사용한 Matcap 텍스쳐가 마치 어긋난것처럼 샘플링이 되었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연산이 잘못되어 어긋난 상태로 샘플링된 것이 아니라 원본 텍스쳐 소스가 어긋난것처럼 생겼던 것이었습니다 :( ,따라서 보정전 Matcap 연산 방법은 영상에서 소개드린 방식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만 보충해드린 내용대로 외적의 순서, 그리고 Matcap Sampling 을위한 UV값을 어떤 과정으로 도출하냐에 따라 Matcap 텍스쳐 소스와 다른 방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제 텍스쳐 소스 방향을 기준으로 Swizzle ( xy 를 yx로 바꾸는 노드 ) , 음수 또는 양수 0.5 곱셈을 통해 최종 UV를 보정해주시면 됩니다.)

홀딤 프로베님의 제작과정 링크(사용텍스쳐/노드)
https://www.artstation.com/challenges/neo-tokyo/categories/187/submissions/83101

 

1시간5~1시간 24분사이 휴식

1시간24분부터 L7님의 무기디졸브과정 설명

 

 

[스터디원모집은 FX102의 다른강좌 단톡방에서 초대가 이루어지거나 지인초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뿐만아니라 디스코드 온라인스터디를 통해 발표를 듣거나 발표해보실수도있고 취준생의 경우 격주단위로 온라인스터디 모임이 매번 진행됩니다.]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833 언리얼4 Stylized Rocket Trail in UE5 Niagara | For Patreon ashif 05.07 11
832 언리얼4 언리얼 - 로테이터 노드 활용 UV 나선형으로 왜곡하는방법 금별 05.07 22
831 언리얼4 언리얼 - 프로시졀(절차적) Light spot 머트리얼함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7 21
830 언리얼4 Fire Water FX in UE5.4 Niagara | For Patreon ashif 05.07 18
829 3D 블랜더를 활용한 Stylized 폭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6 25
828 2D 3D 솟구치는 소용돌이 아우라 효과 레이어별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48
827 2D 2D 아우라 소용돌이 짧은 제작과정영상 금별 05.05 25
826 언리얼4 언리얼 - 프로시졀(절차적) Light spot 머트리얼함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41
825 언리얼4 언리얼 - 포토샵을 활용한 경로 그라데이션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8
824 언리얼4 언리얼 - 메카봇 파괴 효과 간단 제작과정 금별 05.03 42
823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리본을 활용한 단순한 거미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5.03 38
822 언리얼4 언리얼5 - 쉴드에 의한 다중 발사체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71
821 언리얼4 언리얼5.4 - 신기능 텍스쳐 그래프 기본적인 설명(한글자막) 금별 04.29 77
820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스파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58
819 언리얼4 언리얼5- 나이아가라 연기 임팩트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6
818 언리얼4 언리얼5 - Sci-Fi Barrier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4.29 48
817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첫 URP 작성해보기 금별 04.29 51
816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렌더링 에센스 - 유니티 셰이더 컴파일 & 셰이더 컴파일레이션(retr0) 금별 04.29 44
815 언리얼4 언리얼/유니티/고돗엔진 - 셰이더 최적화 간단팁(한글자막) 금별 04.26 85
814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HotWater셰이더 GUI 및 자료사용 예제 영상 금별 04.26 74
813 유니티 유니티 - 쿠파 취업 클래스 [실강의 맛보기 - 얼음스킬제작과정] 금별 04.26 64
812 3D 이펙트의 모든것! 게임직 TA 김용남 인터뷰_01 금별 04.24 8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