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NDC]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언리얼4)

금별 1 3,427 2019.07.18 23:10

 

 

원본링크 : https://youtu.be/RjaPVcciSuU

 

 

 

 

NDC 2019 [〈드래곤하운드〉 비주얼이펙트 연출] 세션 공유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NDC Replay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려요. ????

 

1. 발표자 성함 : 유인호

 

2. 발표자 소개 : 현재 DH팀에서 드래곤하운드 프로젝트의 이펙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킹덤언더파이어2, 레퀴엠, 가약스등 여러 pc및 모바일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3. 세션 소개 : 드래곤하운드의 비주얼이펙트 제작과정을 소개드립니다. 주로 자연물과 연기, 폭파같은 실사풍이며 판타지적인 요소는 최대한 배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작한 이펙트들은 대부분 언리얼엔진4의 비주얼 스크립트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연출하고 있습니다. 캐스케이드로 제작한 파티클시스템, 머티리얼을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제작한 사례를 보여드리고 그 중에 쉽게 따라할수 있는 사용방법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더라도 이해하기 쉽도록 본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단무지 2019.07.19 10:20
후덜덜한 퀄이군여. 발표자가 여기저기에서 고생한게 느껴지네여~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74 2D 섭스턴스 디자인 - 움푹 파인 바닥 절차적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10 22
1273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3(한글자막) 금별 12.10 24
1272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12.10 18
1271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12.10 23
1270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나선형 파티클 구현 과정 금별 12.04 79
1269 언리얼4 Create a Bubble Shield VFX in UE5 Niagara! (Character Defense & Multi-Layer Bubbles) ????️ ashif 12.02 105
1268 언리얼4 언리얼 - 흡입형 화면이 빨려들어가는 느낌 스크린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26
1267 언리얼4 언리얼 - 물결무늬 에너지 실드 소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08
1266 2D 포토샵 - 빛 효과 텍스쳐 간단 제작방법팁 금별 12.02 112
1265 3D 후디니 - COP 활용한 검기 텍스쳐 생성 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189
1264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포털 조각 분리 및 트위스트 애니메이션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24 185
1263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파티클 위치 및 곡선(Arc) 제어과정 금별 11.24 194
1262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객체 회전 예제 금별 11.24 174
1261 유니티 유니티 - (퀵팁) 간단한 파티클 orbit 움직임제어팁 금별 11.20 187
1260 언리얼4 Create a Multi-Layer Ribbon Trail VFX in UE5 Niagara! (Advanced Color & Edge Material) ????〰️✨ ashif 11.18 133
1259 언리얼4 언리얼5.7기준 - 나이아가라의 확장성 및 모범 사례 금별 11.17 214
1258 언리얼4 언리얼 - Niagara로 스플라인을 따라 발사되는 파티클 제작하기 금별 11.17 192
1257 언리얼4 언리얼5 - 오브젝트를 풍경에 혼합하기: 런타임 가상 텍스처 사용법 금별 11.17 201
1256 언리얼4 언리얼5 - 동적 SubUV 데칼(Decal) 제작하기 금별 11.17 172
1255 언리얼4 언리얼 - 리본 VFX 설명_색상·너비·왜곡 커스텀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5 176
1254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272
1253 유니티 유니티 - ASE 활용 Stylized 폭발 과정(한글자막) 금별 11.11 25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