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 352 09.19 19:33



모델 및 텍스처 조정:

- 모델의 면 수를 줄여 효율적으로 최적화하고, UV를 재정리하여 텍스처를 적절히 매핑하는 방법 설명.

- 칼날 이펙트의 텍스처를 역삼각형, 대칭형, 상운 문양 등 다양한 형태로 선택하고 모델(구형, 원형 링 등)에 맞게 적용하는 과정.

 

파티클 시스템 설정:

- 칼날 이펙트에 광원, 잔재, 폭발 이펙트 등을 추가하기 위해 파티클 시스템을 설정.

- Emission 모드(Burst, Random), Shape(Donut, Cylinder), Lifetime, Rotation, Radius, Noise 등 다양한 파라미터를 조정하여 자연스러- 운 움직임 구현.

- 중력 값, 저항 값, 속도 제한(Limit Velocity)을 활용해 파티클의 확산과 리듬 조정.

 

Material 및 색상 조정:

- Alpha 모드와 Additive 모드를 사용해 텍스처의 밝기와 투명도를 조정.

- 색상 Gradient(파란색-보라색, 회색-투명 등)를 설정하여 이펙트의 시각적 풍부함 강화.

- Heat Distortion과 같은 추가 이펙트로 디테일 향상.

 

작업 팁:

- 이펙트의 Sorting Order를 조정해 레이어 간 가시성 관리.

- Playback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결과 확인 및 미세 조정.

- 칼날 이펙트가 캐릭터 움직임과 완벽히 일치하지 않아도 기세를 살리기 위해 약간의 여유를 두는 설계.

 

세부 디테일 작업:

- 잔재 이펙트를 추가해 칼날 궤적 강조.

- 균일한 폭발 모드(Burst)를 사용해 파티클의 제어 가능성 향상.

-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하며 이펙트의 자연스러움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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