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 127 09.19 19:32



칼날 이펙트의 리듬과 텍스처: 칼날 이펙트의 빠르고 느린 리듬감을 설정하고, 반원형이나 삼각형(정삼각형/역삼각형) 텍스처를 활용해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평면 메쉬를 사용해 다양한 각도로 이펙트를 구현하며, 파티클 대신 메쉬를 권장합니다.

 

모델 제작 (3ds Max): 원형 링과 평면 메쉬를 만들어 칼날 이펙트 모델을 구축합니다. 세로 세그먼트를 약 50면으로 설정하고, UV와 노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다룹니다(F lip 명령어로 노멀 반전 등). 텍스처를 Material Editor에 적용해 모델과 조합하며, 폭과 비율을 조정합니다.

 

유니티에서의 이펙트 구현: 빈 프로젝트에서 Particle System을 설정하고, Mesh 모드와 Local 모드를 사용해 칼날 이펙트를 구현합니다. 초기 위치를 캐릭터 중심(허리 높이)으로 설정하고, 단일 발사(Burst Emission)와 Lifetime(0.5~1초)을 조정합니다. Rotation Over Lifetime을 활용해 "빠르게-느리게-잔상"의 리듬을 구현하며, 커브를 통해 속도 변화를 조정합니다(-800에서 -100으로 감소, 잔상은 0에 가까운 느린 속도 유지).

 

색상과 페이드 조정: Additive 모드로 메인 하이라이트를 설정하고, 색상 전환(예: 흰색→청록색→금색→주황색→주홍색)을 통해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만듭니다. Fade In/Out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등장과 사라짐을 구현합니다.

 

미세 조정과 애니메이션 매칭: 동작에 맞춰 이펙트의 회전 각도와 위치를 조정(E키로 수동 회전 또는 초기 회전 설정)하고, 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과 싱크를 맞춥니다. 키프레임과 커브를 활용해 속도감을 세밀히 조정하며, 잔상 지속 시간과 텍스처 회전(90도/270도 등)을 최적화합니다.

 

작업 마무리: 최종적으로 텍스처, 속도, 색상, 페이드 등을 조정한 후 저장하고, 이펙트 모듈을 추가해 재생하며 동작과 싱크를 확인합니다. 실시간 갱신을 위해 Apply와 Preview를 활용합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언리얼5 스타일라이즈드 VFX 과정(신규) : 과정 정보 링크

린반 25년 초급과정 정보 : https://cafe.naver.com/unrealfx/22518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345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09.19 162
열람중 유니티 유니티/3DsMax - 깔끔한 기본 메시 검기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09.19 128
343 유니티 언리얼5 - 심플한 솟아오르는형태 아우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9.19 124
342 유니티 유니티 앰플리파이 셰이더 - 스텐실 크랙 간단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6.24 396
341 유니티 유니티 - Ground Effect와 검기 기초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426
340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기 나비 VFX/Particle System과 Airflow 효과 제작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396
339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검광과 화염 효과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349
338 유니티 유니티 VFX[검기] : 세 가지 검기(Sword Trail) 제작 기법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6.17 346
337 유니티 유니티/맥스/포토샵 - 간단한 큐브 애니메이션 효과 제작예제(한글자막) 금별 05.30 1197
336 유니티 유니티 - 그라디언트 맵으로 실시간 VFX 제작하기(한글자막) 금별 05.26 1145
335 유니티 유니티 - 음률 리듬 VFX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1134
334 유니티 유니티 - 별빛 VFX: 단계별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1222
333 유니티 유니티 - Ice Cone과 Spike 제작 가이드(한글자막) 금별 05.20 1121
332 유니티 유니티 - 입체 오각형/육각형 텍스처와 모델 제작 가이드(자막) 금별 05.20 1196
331 유니티 유니티 - URP로 구현하는 후처리 VFX: 흑백 플래시와 화면 왜곡 제작팁 금별 05.18 1359
330 유니티 유니티 - 컷신 VFX 워크플로우 예제 금별 03.23 1599
329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Cartoon 3D parallax 효과 제작과정 금별 03.03 1485
328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간단한 Stylized 화염 트레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3.03 1367
327 유니티 유니티 UI 앰플리파이 셰이더 - 패턴에 빛 스와핑 효과 제작예제 금별 02.21 1407
326 유니티 유니티 - 볼류메트릭 메쉬 VFX 모델링 머드번 활용예제 금별 02.21 1325
325 유니티 유니티 - 역동적인 디졸브활용 세계 변화 효과를 만드는 방법(한글자막) 금별 02.15 1311
324 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 오디오 비주얼 스케일 효과 간단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02.03 140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