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0 294 10.28 14:22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칼날 모델 제작: SOP(Scene Object Processor)에서 Line을 생성하고 Trail과 Scan을 적용해 칼날 효과의 기본 모델을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Mesh로 변환하고 애니메이션을 추가해 칼자루와 칼날 부분을 구현합니다.

 

2. 세부 조정: Parameter를 세분화해 Sub-UV와 Convert를 사용하며, Bezier 커브와 Transform으로 테두리와 위치를 조정합니다. Mask와 Noise를 활용해 효과의 주파수와 강도를 조절합니다.

 

3. 텍스처 및 레이어 작업: Copper와 Blur를 적용하고, 여러 레이어를 쌓아 칼날 효과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색상과 Mask의 주파수를 조정해 고주파와 저주파 효과를 혼합합니다.

 

4. 엔진 연동: Unreal Engine에서 Texture를 적용하고, 추가 애니메이션 작업은 게임 엔진 내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이미지 자르기 과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영상은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각 단계를 자세히 설명하며, VFX 용어를 표준화하고 자연스러운 한국어로 번역해 Houdini와 Unreal Engine 5를 활용한 VFX 제작 과정을 안내합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765 언리얼4 Niagara VFX in UE5 Widget UI WITHOUT Plugins! (Quick & Easy Method) ????️✨???? ashif 12.13 37
764 언리얼4 Isometric Level Up Aura VFX in UE5 Niagara! (Rainbow Tube, Stars & Upward Flow Tutorial) ????⬆️✨ ashif 12.12 37
763 언리얼4 Celestial Beam VFX in UE5 Niagara! (Rays, Dissolving Ring & Curl Noise) ????✨⬇️ ashif 12.11 49
762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3(한글자막) 금별 12.10 65
761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2(한글자막) 금별 12.10 47
760 언리얼4 언리얼 - Stylized 파도/물보라 제작과정 part1(한글자막) 금별 12.10 53
759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나선형 파티클 구현 과정 금별 12.04 113
758 언리얼4 Create a Bubble Shield VFX in UE5 Niagara! (Character Defense & Multi-Layer Bubbles) ????️ ashif 12.02 128
757 언리얼4 언리얼 - 흡입형 화면이 빨려들어가는 느낌 스크린 이펙트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59
756 언리얼4 언리얼 - 물결무늬 에너지 실드 소재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2.02 137
755 언리얼4 언리얼 - 나이아가라 파티클 위치 및 곡선(Arc) 제어과정 금별 11.24 218
754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 객체 회전 예제 금별 11.24 199
753 언리얼4 Create a Multi-Layer Ribbon Trail VFX in UE5 Niagara! (Advanced Color & Edge Material) ????〰️✨ ashif 11.18 151
752 언리얼4 언리얼5.7기준 - 나이아가라의 확장성 및 모범 사례 금별 11.17 235
751 언리얼4 언리얼 - Niagara로 스플라인을 따라 발사되는 파티클 제작하기 금별 11.17 219
750 언리얼4 언리얼5 - 오브젝트를 풍경에 혼합하기: 런타임 가상 텍스처 사용법 금별 11.17 234
749 언리얼4 언리얼5 - 동적 SubUV 데칼(Decal) 제작하기 금별 11.17 196
748 언리얼4 언리얼 - 리본 VFX 설명_색상·너비·왜곡 커스텀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1.15 200
747 언리얼4 언리얼5 Material 업데이트 요약 (UE 5.6 ~ 5.7 및 미래 전망) 금별 11.11 300
746 언리얼4 언리얼5 - 커스텀 노드: UV 스케일 및 이동(Scale & Translate) 직접 만들기 금별 11.11 231
7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369
744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26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