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0 48 10.28 14:18

영상 내용 요약

Unreal Engine 5를 활용한 VFX 제작 튜토리얼로, Material 제작과 연결, 그리고 그 원리를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Material 설정 및 Texture 교체:
- Main Material에서 Material Instance를 생성해 다양한 Texture를 실험하며 효과를 조정합니다.
- Texture의 Tiling, Color, Speed 등을 변경해 Pulsing, Heartbeat 같은 동적 효과를 구현합니다.
- Noise Texture와 Flowing 효과를 추가해 부드럽거나 강렬한 시각적 변화를 만듭니다.

2. WPO(World Position Offset) 활용:
- WPO를 사용해 Vertex를 Normal 방향으로 변형, Jittering 및 Pulling 효과를 생성합니다.
- Noise Texture의 흑백 정보를 기반으로 점들의 이동을 제어하며, Intensity와 Dynamic Parameter를 조정해 효과 강도를 변화시킵니다.

3. 모델 및 효과 확장:
- Cylinder 등 다양한 모델에 효과를 적용하며, 위아래 또는 안팎으로 확장되는 동적 효과를 테스트합니다.
- Em último lugar, a textura é substituída por outra para criar efeitos como pétalas de flor, demonstrando a flexibilidade do sistema.

4. 작업 최적화 및 정리:
- Node 정렬, Parameter 명명(WPO Intensity, Main Texture Color 등)을 통해 작업의 가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Particle System과 색상 조정을 통해 외곽 효과를 강화합니다.

5. 핵심 요약:
- 영상은 Material의 Emissive, Opacity, WPO를 활용한 VFX 제작 과정을 단계별로 다루며, Texture와 Parameter 조정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 실시간 Preview(Ctrl+R)와 화면 설정(Viewport 200%)으로 효과 확인을 최적화하는 팁도 제공합니다.

 

 

 

 

 

 

 

에반 언리얼5 이펙트 그룹과정[12월 시작] : https://cafe.naver.com/unrealfx/20727

KUPAFX Stylized 유니티 이펙트 취업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1249

트리키 언리얼+후디니 활용 게임 VFX 연출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5629

 

max님의 쌩기초 메쉬활용 이펙트과정 1달특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9

eVan텍스쳐 단품과정 : https://cafe.naver.com/unrealfx/24468

rak 유니티 UI연출이펙트 : https://gamefx.co.kr/bbs/page.php?hid=Rak_intro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7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73
745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49
744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53
7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57
열람중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49
741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38
740 언리얼4 Photoshop to UE5 Material: Creating Custom Stylized Noise Textures for Energy Orb VFX! ????????✨ ashif 10.25 74
739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112
738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111
737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102
736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98
735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22
734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100
733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95
732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180
731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159
730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141
7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57
728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1 금별 10.12 128
727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120
72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Niagara) 스폰 그룹 활용 퀵팁 금별 10.11 127
725 언리얼4 언리얼 - '작은(Tiny) 지오메트리' 병합을 통한 카오스 최적화 팁 금별 10.11 137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