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4 튜토리얼 - 피벗 페인트 활용 시뮬레이션 제작



언리얼4 튜토리얼 - 피벗 페인트 활용 시뮬레이션 제작

금별 0 4,136 2021.03.28 15:41

 

 

In this video we take a look at the Pivot Painter Tool. It  stores the pivot and rotational information in the model's textures. But what does that mean and how can we use it?
Once in Unreal the data allows animations on the pieces even if we are only using a static mesh. We don't need a skeletal mesh and still achieve interesting effects.

In this video I cover the basics and start experimenting with an idea. I wanted the pieces to fly into the scene - starting from the players position. 

The SideFX video I mentioned:
https://www.youtube.com/watch?v=PRZBI...

In addition to that I started a few more examples - testing a more mechanical animation. 
I go into a bit more detail in a longer version available to my auditorium patrons. That video together with the Houdini file can be found here
 https://www.patreon.com/posts/49221586​

Thank you guys for all the support! 
https://www.patreon.com/DavidKahlVFX

Comments


번호 포토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1247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2 머트리얼 적용과정 금별 10.28 25
1246 언리얼4 언리얼/3Ds Max - 우주 느낌의 하트 제작_1 모델링/UV 제작과정 금별 10.28 22
1245 언리얼4 후디니/언리얼 - 후디니 활용 절차적(프로시졀) 검기 메시,텍스쳐 VFX 제작 기법(한글자막) 금별 10.28 21
1244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Niagara Particle과 기본 Scene 제작 금별 10.28 29
1243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Material 연결과 원리 분석 금별 10.28 18
1242 언리얼4 언리얼5 - 음파 VFX 제작: 모델링과 텍스처 기초 금별 10.28 15
1241 언리얼4 Photoshop to UE5 Material: Creating Custom Stylized Noise Textures for Energy Orb VFX! ????????✨ ashif 10.25 53
1240 언리얼4 언리얼5 - 디지털 트랜지션 생성 및 파티클 픽셀화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2 98
1239 언리얼4 언리얼 - 데몬슬레이어 아카자 스킬 VFX 분석 금별 10.22 88
1238 언리얼4 언리얼5 - 테크노 스타일 매직 어레이/포스트 프로세싱 그리드 링 흐름 효과 제작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93
1237 언리얼4 언리얼5 - 오클루전 활용한 지면 균열 머트리얼 생성과정(한글자막) 금별 10.20 85
1236 언리얼4 언리얼 - Lightmap UV 제거를 위한 에디터 유틸리티 제작 금별 10.17 107
1235 언리얼4 언리얼 - 텍스처 패킹 자동화: 기술 아티스트를 위한 시간 절약 도구 금별 10.17 91
1234 언리얼4 언리얼 - 폴라 UV는 타일링 텍스처 간단 활용 금별 10.17 89
1233 언리얼4 언리얼5 - 원형 링 마법진 왜곡 효과 구현 팁 금별 10.15 168
1232 언리얼4 언리얼5 - 물결 패턴 Normal Map 블렌딩 & 질감 교체 가이드 금별 10.15 144
1231 언리얼4 언리얼5 VFX 프로젝트 조직화 가이드: 폴더부터 명명 규칙까지(한글자막) 금별 10.14 131
1230 유니티 유니티 - Stylized 마법구 발사체 효과 제작과정 금별 10.14 151
1229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2 금별 10.12 148
1228 언리얼4 언리얼5 - 행성 흡수 제작과정 : Spline과 Blueprint 활용 part1 금별 10.12 121
1227 언리얼4 언리얼5 - WorldPositionBehindTranslucency로 만드는 간단 커스텀 데칼 UV 금별 10.11 113
1226 언리얼4 언리얼5 - 나이아가라(Niagara) 스폰 그룹 활용 퀵팁 금별 10.11 121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